7번째 바다 주사위/페이즈 관리 스크립트

7번째 바다 주사위 및 페이즈 관리 스크립트입니다. 소스를 보시면 밑부분에 대기행동 관리도 있지만 그건 만들다 중지한 거라 무시하십..(퍽) 불완전하게 되긴 하는데 버그가 너무 많더군요. 스크립트 일반의 사용법은 mIRC 스크립트 사용법을 참조해 주세요.

1230038976.ini

1. 일반 기능
1.1. 주사위 굴리기
1.2. 수정치
1.3. 주사위 터뜨리지 않기
1.4. 우선권 굴리기


2. 진행자 기능

2.1. 진행자 지정
2.2. 우선권 지정
2.3. 페이즈 넘기기
2.4. 전투 끝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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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반 기능

1.1. 주사위 굴리기

주사위를 굴리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3킵2

3k2

위의 예는 둘다 3개의 3d10을 굴리고 그중 가장 높은 2개를 합산하는 결과가 나옵니다.

2킵2

에서처럼 굴리는 주사위와 가지는 주사위의 갯수가 같은 경우

2k

하는 식으로 한가지만 표시해주면 됩니다.

1.2. 수정치

수정치는 주사위 명령어에서 한칸 떼고 지정해주면 됩니다.

4킵2 -5

4k2 +5

등입니다.

1.3. 주사위 터뜨리지 않기

부상, 미숙련 등의 이유로 주사위를 터뜨리지 않으려면 ! 표시를 붙입니다. (앞이든 뒤든 어디나)

3킵2!

!4킵3

3!k2

등의 경우이지요.

1.4. 우선권 굴리기

전투가 시작되면

우선권 3

하는 식으로 우선권 (멋 수치)을 입력합니다. 그렇게 하면 스크립트가 이번 라운드에서의 행동 페이즈를 산출합니다.

2. 진행자 기능

2.1. 진행자 지정

진행자(GM)만 사용할 수 있는 특수 기능을 사용하려면 진행자 지정을 받기 원하는 사람이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GM

이 채널에서 누가 진행자인지 알려면 다음과 같이 칩니다.

GM?

2.2. 주변인물(NPC) 우선권 굴리기

우선권 4 잘생긴 몽테뉴 악당

우선권 2 졸개 일당

우선권 3 쟝

하는 식으로 우선권 (멋 수치)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주인공과 마찬가지로 주변 인물도 페이즈 관리가 됩니다.

2.3. 페이즈 넘기기

페이즈

라고 치면 페이즈가 넘어가며, 몇 페이즈인지와 이번 페이즈에 행동하는 인물들의 목록을 알려줍니다. 10 페이즈가 넘어가서 라운드가 넘어갈 경우 몇 라운드인지 알려줍니다.

2.4. 전투 끝내기

전투를 끝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라고 진행자가 입력하면 됩니다. 전투를 끝내지 않을 경우 다음번에 전투를 할 때 지난번 전투로부터 라운드와 페이즈가 이어집니다. 스크립트로서는 지난번 전투가 언제 끝났는지 알 수가 없으므로 끝난 전투는 반드시 끝을 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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