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롤베이브..

트롤베이브 캠페인 발상들

이거 보니 새삼스레 트롤베이브 하고 싶어지네요…흑흑. 수퍼히어로물에서 익절티드까지, 정말 별게 다 되는 규칙이 트롤베이브인 것 같습니다. 사회 능력은 번호와 1 혹은 10과의 차이 중 큰 쪽이 아닌 작은 쪽으로 한다는 오류수정도 맘에 들고요. 그렇게 하면 마법을 극한으로 올리거나 신체능력을 극한으로 올리는 경향도 어느정도 줄어들테고, 재굴림 규칙의 활용도 늘테니… 다만 우려되는 점이라면 참가자들이 사회판정을 안하고 마법이나 전투 판정만 하려 들지 않을까 하는 점. 뭐, 마법/사회 판정이나 전투/사회 판정도 가능하고, 또 성공 가능성도 커지니까 혼합 판정의 활용이 늘지도요. 중요한 건 진행자가 사람 마음을 움직이는 건 혼합 판정이라 해도 일단 사회 판정이 들어가긴 해야 한다고 못박는 것인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