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국가 운명배열

해적들은 검과 동전의 짝패와 친화력이 깊다. 검은 그들의 폭력적인 생활 때문에, 동전은 그들의 물질적인 면모 때문이다.

과거

검의 하나: 당신은 어렸을 때 한 직공 밑에서 도제를 하면서 상당한 가능성을 보였다. 불행히도 그 직공이 파산해서 당신은 다른 일을 구해야 했다. 상인 기능을 공짜로 받으며, 한가지 기본 낵의 등급이 4이다.

검의 둘: 당신은 친구와 유적을 탐사한 적이 있다. 천장이 무너지는 바람에 두 사람은 서로 헤어져 다른 통로를 찾아야 했다. 사흘간 유적을 헤맨 후 나와보니 친구는 모두에게 당신이 죽었다고 거짓말하고 그 유적에서 찾은 유물로 큰 돈을 번 후였다. 부자가 된 한때 친구에 대한 3점짜리 원한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검의 셋: 당신이 탄 배로 해적들이 건너왔을 때 그중 한명이 당신의 어깨에 부상을 입혔고, 부상은 제대로 아물지 못했다. 그쪽 팔은 약해지고 말았지만, 치료와 재활의 힘든 과정을 겪으며 당신은 더욱 건강해졌다. 힘을 1 줄이고 끈기를 1 늘인다.

검의 넷: 당신은 낙원처럼 평화로운 섬에 표류한 적이 있다. 당신은 땅에서 먹고살며 즐겁게 지냈고, 표류한지 몇달 후 지나가던 배가 당신을 구조해 주었다. 그 섬에서 지내는 동안 당신은 상당한 사냥꾼이 되었다. 사냥꾼 기능을 공짜로 받지만, 생존술을 기본 낵 중 하나로 선택해야 한다.

검의 다섯: 당신이 선원들이 많이 드나드는 술집에서 도박을 하고 있는데 한 근육질의 사내가 당신더러 속임수를 썼다며 단검을 뽑았다. 당신이 술병을 집어 그의 머리를 내리치자 병은 산산히 깨졌고, 뜻밖에도 사내는 그 자리에서 죽었다. 게다가 그의 형제는 악명높은 해적이라 당신은 그때 이후 안심할 수가 없다. 2점짜리 사냥감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검의 여섯: 당신은 여행 경험이 많아서 많은 외국어를 배웠다. 언어 강점에만 쓸 수 있는 3HP를 공짜로 받는다.

검의 일곱: 항해하던 중 당신은 어떤 섬에서 외딴 동굴을 발견했다. 들어가자 그곳에는 해적들의 전리품이 쌓여있는 게 아닌가. 누가 와서 동굴에 갖힐까 두려워 당신은 아무거나 집어서 도망쳤다. 해적들은 배타고 멀어져 가는 당신을 보았고, 그때 이후 쭉 당신을 찾고 있다. 2점짜리 시르네스 유물 강점과 1점짜리 사냥감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검의 여덟: 당신은 배가 정박한 섬을 다른 선원들과 탐험하던 중 섬의 원주면 습격을 받았고, 마비독이 묻은 촉에 맞았다. 선원들이 죽임당하는 동안 당신은 움직이지 못한채 바라보아야만 했다. 원주민들이 당신을 죽이려는 순간 그들은 당신이 여러해 전 할아버지에게 받은 기묘한 목걸이를 보고 비명을 지르며 숲속으로 도망쳤다. 결국 배로 돌아간 당신은 섬을 살아서 떠날 수 있었지만, 목걸이에 대한 궁금증은 풀리지 않았다. 3점짜리 시르네스 유물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목걸이는 은제로, 어떤 힘을 가졌는지는 모른다.

검의 아홉: 당신이 여덟살 때 아버지는 당신의 미래를 점치기 위해 페이트 위치에게 데려갔다. 그녀는 당신 때문에 당신 가족이 모두 죽을 것이라고 했고, 아버지는 마녀에게 거짓말쟁이라고 소리치며 당신을 데리고 나왔다. 하지만 두달 후 당신은 백사병에 걸렸고, 당신은 살아남았지만 당신 가족은 모두 전염되어 사망했다. 당신은 그때 이후 죄없이 죄책감에 시달리며 살아왔다. 당신을 기른 것은 친척 중 한명이다. 백사병에 면역이지만, 육친은 모두 사망했다.

검의 열: 당신의 어머니는 당신을 혼자 기르며 당신의 아버지는 부유한 귀족이라고 일러주었다. 당신이 열여덟살 때 어머니는 병에 걸렸고, 당신은 돈을 달라고 부탁하러 아버지를 찾아갔다. 그는 당신을 자기 자식으로 인정하지 않으면서, 당신이 계속 매달리자 당신을 강제 징집시켜 바다로 내보냈다. 간신히 탈출해 귀향하자 어머니는 병으로 혼자 돌아가신 후였고, 아버지는 도시를 떠난 후였다. 당신은 3점짜리 원한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아버지를 일단 찾으면 죽이지 않는데는 대단한 자제력이 필요할 것이다.

동전의 하나: 당신이 여러 해동안 만나지 못한 삼촌이 최근 사망하면서 당신에게 배에서 쓰던 상자를 하나 남겼다. 열어보자 그 속에는 보물지도 한조각이 들어있었다. 2점짜리 보물지도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본래 3점짜리이지만, 지도의 한 조각은 악당이 가지고 있다.

동전의 둘: 워낙에 많은 항구를 돌아다닌 당신은 가본 항구를 일일히 기억도 못한다. 좋은 점이라면 테아의 어느 항구에서건 맥주 정도는 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아발론, 까스띠예, 아이젠, 몽테뉴, 벤델, 보다체어를 대충은 알고 있다. (역주: Language Acquaintance 강점. 글은 읽을 수 없으며, 1d10을 굴려 1~8이 나오면 알아듣고 9~10이 나오면 못 알아듣습니다. 아마 웃스라 출신으로 강제되는 건 아닌 것 같고, 웃스라에는 큰 항구가 없으니 못받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동전의 셋: 당신은 뒷골목에 몇개의 인맥을 만들었고, 특히 믿을 수 있는 장물아비를 알고 있다. 3점짜리 인맥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동전의 넷: 당신은 돈을 조심스럽게 관리해서 수전노라고 소문이 났다. 시작자금의 두배를 가지고 시작하지만, 명성은 5 줄이고 시작한다.

동전의 다섯: 당신의 아버지는 가문의 가보인 검을 당신에게 주려고 고향으로 배타고 오고 있었는데, 해적이 배를 공격했다. 다친 사람은 없었지만 해적들은 숙녀 승객을 인질로 잡고 아버지에게 검을 빼앗았다. 아버지가 줄 수 있었던 단서는 배의 이름, ‘재기러기’ 뿐이다. 2점짜리 사냥중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가문의 검을 되찾는다면 검은 모든 피해 굴림에 +1 언킵을 받는 펜싱 무기이다. (역주: 재기러기는 원문에서 Wild Goose로, 영어로 wild goose chase–재기러기 쫓기–란 헛수고를 말합니다. (…))

동전의 여섯: 당신은 자선단체에 기부를 많이 해서 이타적인 사람으로 소문났다. 시작 자금을 반으로 줄이고 명성을 2 늘린다.

동전의 일곱: 얼마 전 여성의 도와달라는 비명에 당신은 달려가서 세명의 강도와 싸워 이겼다. 돈이 많은 여자였던 그녀는 당신에게 섭섭치 않은 답례를 했다. 500길더 이하의 한가지 물품을 가지고 시작한다.

동전의 여덟: 당신은 특정 분야에 파고들어서 많은 성과를 보았다. 낵을 모두 구입한 후 문화 낵을 한가지 고른다. 그 낵을 다음 등급으로 올리기 위해 필요한 경험치의 반을 공짜로 받는다. 이 경험치는 그 낵에만 사용할 수 있고, 다른 항목에 쓸 수 없다.

동전의 아홉: 당신은 언제든지 돌아가 숨을 수 있는 곳이 있다. 이 아지트의 주인인 당신의 친구는 목에 칼이 들어와도 당신을 배신하지 않을 사람이다. 3점짜리 인맥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이 인맥이 당신에게 줄 수 있는 도움은 당신이 그 도시에 있는 동안 숨겨주는 것 뿐이지만, 때로는 바로 그 한가지가 절실할 수 있다.

동전의 열: 몇년 전 한 비밀 결사 조직이 당신에게 접근해 가입을 제안했다. 당신은 당연히 받아들였다. 5점짜리 비밀결사 회원권을 공짜로 받는다.

현재

검의 하나: 당신을 지켜보는 수호천사가 있는 것 같다. 첫 모험을 3개의 극적 주사위를 추가로 가지고 시작한다.

검의 둘: 당신은 지금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고 있다. 두명의 귀족 후원자를 두게 되었지만, 둘 다 서로의 존재를 모른다. 둘다 모르고 있는 한 양쪽 모두에게 돈을 받을 수 있지만, 이 사실이 알려지면 큰일이다. 2개의 2점짜리 후원자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후원자가 서로의 존재를 알게 되면 이 강점을 둘다 잃고, 두개의 1점짜리 복수자 배경을 공짜로 대신 받는다.

검의 셋: 옛 연인이 당신을 찾아내서 어떻게든 당신을 괴롭히려고 한다. 2점짜리 잃어버린 사랑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검의 넷: 요즘 당신의 삶은 아주 평온했다. 이건 당신에겐 좋은 일이지만, 위험으로 단련된 날카로움은 좀 덜하게 되었달까. 모든 배경을 1점 줄인다 (최소 1).

검의 다섯: 당신은 강력한 귀족의 심기를 거슬리게 했다. 그건 사고였지만 그 귀족은 자기 명예에 흠집이 난 것을 참지 못하고 당신을 파멸시키려 한다. 3점짜리 복수자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검의 여섯: 가족의 옛날 서류를 치우다가 당신은 묘한 문서를 발견했다. 읽어보니 그 지역의 탐험가 협회장이 서명한 것으로, 서류를 소지한 사람과 동반자들은 한번에 한해 테아 어디든지 협회의 배를 타고 갈 수 있다.

검의 일곱: 최근 당신은 소매치기를 당했다. 시작 장비를 사기 전에 두개의 터지는 주사위를 굴려 시작 자금에서 제하라.

검의 여덟: 누군가가 당신의 명예를 훼손하고 있다. 가수라는 사람도 있고, 유명한 극작가라고 하는 사람도 있다. 어느쪽인진 몰라도 어서 멈추게 하지 않으면 안된다. 벌써부터 자기소개를 할 때면 이상하게 쳐다보는 사람이 있을 정도이니. 이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2주마다 명성이 1 줄어든다.

검의 아홉: 일이 꼬여서 당신은 본의 아니게 뛰어난 검사에게 모욕을 주었다. 정확히 한달 후 그와 결투약속이 잡혀 있다. 죽을 준비를 하기에 많은 시간은 아니지만, 충분하기를 빌 수밖에. 만약 결투를 거부하면 당신의 평판은 영영 엉망이 되어 두고두고 웃음거리가 될 것이다. (명성 -10)

검의 열: 당신이 지난번에 근무한 배는 당신이 항구에 있는 동안 갑자기 떠났다. 당신의 돈과 소유물을 전부 실은채. 시작 자금과 장비 없이 시작한다. 단 HP를 들여 구입한 장비는 예외이다. (시르네스 유물, 드라켄아이젠 등)

동전의 하나: 최근 한 상인의 목숨을 구해준 대가로 그는 당신에게 자기 가게 지분을 조금 주었다. 매달 2개의 터지는 주사위만큼 길더를 받는다.

동전의 둘: 당신은 부유한 상인에게 돈을 빌려 꽤 위험성 높은 사업에 투자했다. 별로 잘한 짓은 아닐지도. 2점짜리 빚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투자한 사업에서 받는 수익은 매달 3개의 터지는 주사위만큼의 길더이고, 돈을 빌려준 귀족은 당신에게 매달 최소한 3개의 터지는 주사위만큼의 길더를 내라고 독촉한다. 운이 나쁘면 큰일날지도 모른다.

동전의 셋: 당신은 최근 예언자의 교회의 의뢰로 예술작품을 만들었다. 밉건 곱건 계산은 확실한 고객이 아닐 수 없다. 예술가 기능을 공짜로 받으며, 시작 자금에 100길더를 추가한다.

동전의 넷: 당신은 여러해 동안 신중하게 저축을 해왔다. 불행히도 최근 도둑이 들어서 훔쳐가면서 확실히 알아볼 수 있는 표식을 의도적으로 남겼다. (어떤 것인지는 GM과 정할 것.) 한달이 지나면 더이상 쫓기는 어려울 것이다. (역주: 한달 내에 잡아야 한다기보다는 한달 내에 추적을 시작해야 한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1점짜리 사냥중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동전의 다섯: 최근 도박장에서 당신은 돈을 많이 잃었고 친구들은 돈을 많이 땄다. 시작 자금의 반을 다른 히어로들 사이에 나눈다. 말만 잘하면 돌려줄지도.

동전의 여섯: 최근 당신은 어려움에 처한 여자에게 돈을 좀 주었다. 알고 보니 그녀는 운명의 마녀였다. 동전의 축복 주사위 두개를 가지고 시작한다.

동전의 일곱: 당신의 여동생은 어렸을 때 해적들에게 납치당했다. 수년간 그녀를 찾던 당신은 최근 우연한 기회에 단서를 발견했다. 2점짜리 잃어버린 친척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동전의 여덟: 행운이 따른 관계로 당신의 수입은 곧 늘어날 것이다. 한달 후 수입이 25% 증가한다.

동전의 아홉: 대고모가 남기는 유산이 석달 후 당신 손에 들어올 것이다. 1500길더짜리 유산을 공짜로 받는다.

동전의 열: 당신은 몇년간 만나지 못한 형제와 다시 만나기 시작했다. 그는 떠나 있던 동안 탐험가 협회원이 되었다. 3점짜리 인맥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미래

검의 하나: 당신은 곧 평생의 사랑을 만날 것이다. (연애 2)

검의 둘: 힘든 선택이 다가온다. (의무감 2)

검의 셋: 당신의 가문이 오래전에 지은 죄가 곧 당신에게 돌아올 것이다. (저주 2)

검의 넷: 당신은 완벽한 순간을 경험하고 평생 그 순간을 되찾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경이의 순간 2)

검의 다섯: 당신은 친구와 강력한 경쟁관계가 될 것이다. (경쟁자 2)

검의 여섯: 당신은 널리 여행하면서 이국적인 사람들과 만날 것이다. (강제노역 2)

검의 일곱: 과거의 삶이 곧 드러날 것이다. (진정한 정체 2)

검의 여덟: 당신이 한 맹세가 큰 해악이 되어 돌아올 것이다. (맹세 2)

검의 아홉: 과거에 만난 어둠의 인물과 다시 마주할 것이다. (패배 2)

검의 열: 사랑하는 사람에게 배신당할 것이다. (잃어버린 사랑 2)

동전의 하나: 삶은 언제나 예측을 불허한다. (현상수배 2)

동전의 둘: 부자의 방문을 받을 것이다. (빚 2)

동전의 셋: 아는 사람의 노력이 성과를 볼 것이다. (사냥감 2)

동전의 넷: 신중은 지혜이나 강박은 어리석음일 뿐. (공포 2)

동전의 다섯: 과거로 돌아갈 수는 없게 마련이다. (추방 2)

동전의 여섯: 과거의 선행이 해악이 되어 돌아온다. (복수자 2)

동전의 일곱: 인내는 성과가 되어 돌아온다. (보물지도 2)

동전의 여덟: 당신이 만든 것이 당신 손을 벗어날 것이다. (사냥중 2)

동전의 아홉: 당신은 모르는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질 것이다. (정체 오인 2)

동전의 열: 사랑하는 사람과 재회할 것이다. (잃어버린 친척 2)

이글루스 가든 – ORPG를 합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