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스라 운명배열

웃스라인은 잔과 지팡이의 짝패와 친화도가 높다. 잔은 그들의 강렬한 감성 때문에, 지팡이는 마튜쉬카에 대한 그들의 깊은 경외 때문이다.

과거

잔의 하나: 재미로 시작한 재치 대결에서 당신이 당신보다 지위 낮은 사람에게 지자 아버지는 크게 실망했다. 그 결과 아버지의 명으로 당신은 집을 떠나 보다 고등교육을 받았다. 대학 강점과 1점짜리 패배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둘: 한겨울의 바보같은 말다툼 때문에 당신은 가장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잃고야 말았다. 1점짜리 잃어버린 사랑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셋: 당신은 긴 겨울밤 손에 땀을 쥐는 이야기 솜씨로 명성을 얻었다. 관객은 종종 당신에게 술을 사주었지만, 이야기를 마치기도 전에 취하면 제대로 된 이야기꾼이라고 할 수 없을 것이다. 술꾼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넷: 당신에게 가장 큰 희열은 발견과 탐험의 기쁨이다. 언어재능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다섯: 마치 북풍 뒤에 눈발 몰아치듯 당신에게는 말썽이 따라다닌다. 당신은 익숙해졌지만, 주변 사람들까지 휘말리니 문제이다. 나쁜 날씨의 잭 강점을 공짜로 받으며, 그로 인한 시작 배경을 스스로 고른다.

잔의 여섯: 어렸을 때 당신은 집에서 너무 멀리 가지 말라는 소리를 귀가 닳게 듣고도 어느날 숲속에서 길을 잃었다. 당신을 발견한 것은 아주 나이든 노파로, 처음에 당신은 마튜쉬카가 당신을 벌주러 오신 것인가 겁을 먹었었다. 하지만 노파는 티베스티였고, 그녀와 그녀의 동족은 당신을 받아들여 주었다. 당신은 한동안 그들과 함께 떠돌았고, 그때 이후 방랑벽이 몸에 밴 것 같다. 3점짜리 피델리와의 관계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일곱: 당신이 어렸을 때 사람들은 당신에게 몽상가라고 했다. 당신은 늘 혼자 있기를 즐겨했으며, 당신의 창의력은 끝이 없다. 예술가 기능을 구입할 경우 한가지 낵에 1등급을 추가로 받는다.

잔의 여덟: 어렸을 때 당신은 사냥을 아주 즐겼다. 티베스티 젊은이를 만난 것도 사냥중에였다. 두 사람의 우정은 곧 사랑이 되었지만, 당신이 연인에게 동족을 떠나 당신네 마을에서 살자고 제안하는 순간 모든 것이 엉망이 되었다. 1점짜리 가드죠 배경과 2점짜리 잃어버린 사랑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역주: 가드죠란 집시들이 집시 아닌 사람을 낮춰 부르는 말로, 7번째 바다의 가드죠 배경은 비(非)피델리 웃스라인이 테아의 집시인 피델리 눈 밖에 난 경우입니다. 1점짜리 배경은 피델리가 보기에 피델리 문화를 전혀 이해 못하는 가드죠를 가리킵니다.)

잔의 아홉: 어려서부터 목소리가 아름다웠던 당신은 집을 떠나 노래를 배웠다. 연예인 기능과 노래 낵에 추가 1등급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열: 당신은 항상 야외와 자연을 좋아해서, 부모님은 당신이 동물에 대해 유난한 지식을 보였을 때도 놀라지 않았다. 페렘 마법을 5HP 할인해서 구입할 수 있다. (최소값 0HP)

지팡이의 하나: 당신이 어렸을 때 누이가 사라졌다. 사람들은 그 얘기를 하기를 두러워한다. 마튜쉬카가 데려갔다고 은근히 얘기가 돌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당신은 언젠가 반드시 누이를 찾겠다고 다짐했다. 2점짜리 사냥중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둘: 당신은 입양아이다. 가족이 얘기해 주지는 않았지만, 당신은 확신하고 있다. 언젠가는 친부모가 누구였는지 알아내고야 말 것이다. 3점짜리 진정한 정체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셋: 당신은 한때 심하게 놀림당한 적이 있는데, 한번은 잔치에서 그런 식으로 망신을 당한 후 그런 자리에 공포증을 갖게 되었다. 1점짜리 공포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넷: 아버지는 웃스라 정교회의 사제였고 당신에게도 같은 수순을 밟기를 원하고 있어서, 당신은 평생 사제가 될 준비를 해왔다. 서품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다섯: 다섯명의 손윗형제가 있는 당신은 유산 따위 기대할 수 없이 자수성가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 관계로 이른 나이부터 자청해 어부 밑에서 도제로 지냈다. 선원 기능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여섯: 어린 시절의 가장 선명한 기억 중 하나는 당신이 자꾸 왼손을 쓰려는 걸 어머니가 억지로 막으려 하자 할아버지가 어머니를 크게 꾸중한 기억이다. 할아버지 덕분에 당신은 왼손잡이인 것이 전혀 부끄럽지 않다. 왼손잡이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일곱: 당신은 어려서 많이 앓았다. 아버지는 최고의 치유사들을 부를 돈이 있었지만 아무도 고쳐주지 못했다. 그때 티베스티 여인이 돕겠다고 나서자 아버지는 절박한 나머지 동의했고, 아버지가 줄 수 있는 것이라면 뭐든지 답례로 주겠다고 했다. 여인은 먼저 결과가 어떻게 되나 보자고 했다. 여인이 몇주일간 수고한 끝에 당신은 건강을 되찾았고, 아버지는 여인에게 감사하다고 말한 후 이제 가달라고 부탁했다. 여인의 대답은 마치 수수께끼 같았다. “이 아이를 잘 지키세요. 다른 아이는 다섯 해를 넘기지 못할테니.” 그때 이후 부모님에게는 여덟 명의 동생이 태어났지만, 하나같이 다섯 살이 되기 전에 죽었다. 아홉번째인 당신의 여동생은 지금 다섯살이다. 2점짜리 의무감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여덟: 당신은 침묵을 지킬 때를 모르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결과적으로 젊은시절 적을 만들었고, 그는 권력을 이용해 당신 가족을 거덜냈다. 3점짜리 복수자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아홉: 당신은 어려서 그 어떤 일에도 불평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그 결과 고통을 견디는 능력이 유달리 뛰어나다. 맷집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열: 어머니는 당신이 어릴 때 당신을 유난히 걱정했지만, 그 이유는 한사코 얘기해주지 않았다. 그리고 끝내 그 이유를 말하지 않은채 돌아가셨다. 그때 이후 당신의 삶에 크나큰 장애물이 생긴 것이, 가장 절박하게 입을 열어야 할 때면 도저히 말이 나오지 않는 것이다. 2점짜리 저주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현재

잔의 하나: 당신의 삼촌은 삼촌의 아들과 당신의 형제를 제쳐두고 당신을 상속자로 지목했다. 1점짜리 유산 배경 (HP를 사용해 올려도 된다), 1점짜리 복수자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둘: 주변 사람들은 항상 당신에게 매혹당했다. 친구와 연인을 만드는 것은 당신에게 늘 쉬운 일이었지만, 적을 만드는 것도 마찬가지였다. 허나 최근에는 당신의 연인이 당신을 버리고 당신의 적을 선택했다. 위험한 아름다움 강점과 1점짜리 잃어버린 사랑, 1점짜리 복수자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역주: 애인을 뺏긴 건 히어로인데 왜 복수자가 생겼을까요…? 좀 이상하긴 하지만…)

잔의 셋: 보가티르의 길을 걷기로 결심한 당신은 후원자를 만나기 전까지 오랜 시간을 방랑해야 할 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최근 다행히도 당신을 인정해 주는 고용주를 만날 수 있었다. 4점짜리 후원자 강점과 1점짜리 맹세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넷: 당신은 지난 겨울간 야외에서 일을 했다. 힘들기는 했지만 많이 튼튼해진 것 같다. 맷집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다섯: 반년 전, 당신은 과거의 기억을 완전히 잃은채 티베스티 포장마차 행렬 한가운데서 깨어났다. 티베스티는 당신을 받아들였지만, 당신이 과거에 누구였는지는 모른다. 1점짜리 피델리와의 관계 강점과 1점짜리 기억상실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여섯: 당신은 최근에 친구를 몇명 사귀었는데, 별로 평판이 안 좋은 사람들인 것 같다. 그리고 그들에 대한 악평은 당신에게도 묻어나는듯. 무뢰한(스컨드렐)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일곱: 반년 전 당신은 심각한 범죄 혐의를 받았다. 그 결과 무죄가 증명될 때까지 지독히도 어두운 감방에 갖혀있어야 했다. 예민한 감각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여덟: 당신은 마음이 약하다. 지난주에는 곤란에 처한 가난한 하인을 도와주었는데, 그가 주인집에서 귀중품을 훔쳐갖고 나온 도둑이라는 걸 어떻게 알았겠는가. 이제 당국은 당신 또한 찾고 있다. 2점짜리 사냥감 배경을 공짜로.

잔의 아홉: 당신은 지루해져서 최근 집을 나왔다. 보다체로 가던 길에 당신은 당신과 빼박은 듯 닮은 티베스티를 만났다. 어찌나 비슷한지 부모가 봐도 헷갈릴 지경. 그 티베스티와 만난 이래 당신을 그로 오인하는 사람들과 몇번 마주쳤는데, 하나같이 그 티베스티가 뭔가 말썽을 일으킨 것 같다고 짐작할 수 있게 해주는 만남이었달까. 3점짜리 정체 오인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열: 당신은 고안과 예술성에 열정을 불태우는 사람이다. 이번 주에 당신은 마을의 500주년 기념행사에 선보일 예술 작품을 의뢰받았다. 이건 대단한 명예일 뿐만 아니라, 비용충당을 겸해 대금의 일부를 선금으로 받았다. 시작자금에 200길더를 더하고 2점짜리 의무감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하나: 당신은 최근 베오보드(역주: ?)를 섬기겠다고 맹세했다. 당신의 임무란 단순하고 명료하다. 3점짜리 맹세 배경을 받는다.

지팡이의 둘: 당신은 이전에는 주사에 빠진 적이 없지만, 지난 밤에는 당신 마굿간 밖에서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지 기억이 없는채 깨어났다. 지갑 뿐만 아니라 가족의 중요한 서류 몇가지가 없어져서 당신은 도둑을 찾아내야만 한다. 1점짜리 사냥중 배경을 공짜로.

지팡이의 셋: 당신은 마튜쉬카도 부러워할 정도로 일을 키우는 재주가 있는 사람이다. 최근에는 연인에게 살해당할 뻔 하지 않나… 게다가 이런 미친 일이 처음도 아닌 것이다. 나쁜 날씨의 잭 강점을 공짜로 받고, 그로 인한 시작 배경을 스스로 결정한다.

지팡이의 넷: 당신은 지난 겨울을 방랑하는 티베스티족과 함께 보냈다. 그들의 세계관과 문화를 흥미로워한 당신은 그들과 꽤 친해졌다. 1점짜리 티베스티와의 관계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다섯: 여관에서의 주먹싸움이 생각보다 커져서, 현재 한 보야르가 자신의 가신을 죽인 당신을 수배중이다. 3점짜리 사냥감 배경을 공짜로.

지팡이의 여섯: 여행자가 강도떼를 쫓는 것을 도운 당신은 그에게 보답으로 날이 가느다란 단도를 받았다. (그는 자기 모국어로 그것을 ‘더크(dirk)’라고 불렀다.) 맥에케른 무기를 공짜로 받는다. 맥에케른 날은 초자연적인 존재를 상처입히는 힘이 있다.

지팡이의 일곱: 보가티르인 당신은 최근 한 권세가를 섬기게 되었다. 다른 의무에 더해 주군은 당신에게 장기적인 임무를 하나 맡겼다. 거의 10년 전 방에 있다가 사라진 딸을 찾는 것. 2점짜리 사냥중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여덟: 수년간의 학업과 헌신 끝에 당신은 드디어 자기 자리를 잡았다. 서품 강점이 공짜.

지팡이의 아홉: 당신은 선단에서 몇년간 열심히 일했고, 그 노력은 드디어 결실을 맺었다. 배 소유주 강점을 받는다.

지팡이의 열: 당신은 본의 아니게 성질을 건드리면 안될 사람을 불쾌하게 했다. 그 사람이 어떻게 나올지는 두고볼 일. 1점짜리 복수자 배경을 받는다. 공짜로. 크악. (이 소리만 대체 몇번째…;;;)

미래

잔의 하나: 필생의 열정이 다가온다. (연애 2)

잔의 둘: 때로는 가장 비슷한 사람만이 끝없는 발전의 원동력인 것이다. (경쟁자 2)

잔의 셋: 살아남기 위해서는 두려움과 맞서야 한다. (공포 2)

잔의 넷: 누군가에게 빚진다는 것이 나쁘지만은 않을 수도 있다. (빚 1)

잔의 다섯: 때로는 친구를 잃는 것은 마음이 무너지는 일이다. 때로는 위대한 영웅을 만들기도 한다. (원한 1)

잔의 여섯: 당신은 어떤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함께하지 않겠냐는 초대를 받을 것이다. (회원권 강점)

잔의 일곱: 연애는 당신이 추구하기 좋은 목표가 아닐지도. (잃어버린 사랑 2)

잔의 여덟: 진실이란 쉽게 찾아오지 않는 것. (진정한 정체 2)

잔의 아홉: 때로 결백을 증명하기란 쉽지 않다. (사냥감 2)

잔의 열: 친구가 적이 될 때면 싸움은 피해가는 것이 현명하다. (복수자 2)

지팡이의 하나: 찾는 것을 발견하는 방법은 오직 인내와 끈기 뿐이다. (사냥중 2)

지팡이의 둘: “인생은 예측불허. 그리하여 생은 그 의미를 갖는다.” (…) (정체 오인 2)

지팡이의 셋: 사업 감각은 부 외에 적까지 만들 때도 있다. (복수자 2)

지팡이의 넷: 누군가에게 인정을 받을 것이다. (유산 강점)

지팡이의 다섯: 풀 수 없는 매듭이란 많지 않으니 힘내라! (저주 2) (역주: 아니면 풀 수 없는 매듭이란 거의 없기 마련인데 너는 그 경우에 재수없게 걸렸으니 안됐다…일지도…)

지팡이의 여섯: 인정에는 책임이 따른다. (의무감 2)

지팡이의 일곱: 언젠가는 모두가 당신을 알아줄 것이다. (훈장 강점)

지팡이의 여덟: 친구란 예상치 못한 곳에서 생기기도 한다. (티베스티와의 관계 강점)

지팡이의 아홉: 신뢰받고 싶다면 신뢰를 주어야 한다. (맹세 2)

지팡이의 열: 누구든지 극복하려 애쓰는 것이 한가지는 있다. (패배 2)

이글루스 가든 – ORPG를 합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