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ething Positive: 친구 아버지와 RPG를 (3)

뭔가 통했는지(..) 지난번 두 만화를 올리자마자 3편이 올라왔습니다! 원본 만화는 이곳에.

Something Positive 2007년 4월 18일자

Something Positive 2007/04/18

매킨타이어씨 표정이 걸작입..(..) 안경쓴 여자 쪽은 데반의 누나 다알리아입니다.

몇가지 만화관련 용어를 설명하자면, 황금기란 미국에서 수퍼히어로물 만화가 정립되던 1930년대에서 1950년대의 시기를 가리킨다고 합니다.

아워맨 (Hourman)이란 초인적 힘을 부여하는 비타민을 개발해서 그 비타민의 효력이 지속되는 한시간 동안 초인적인 힘을 낼 수 있던 1940년대 수퍼히어로를 가리킵니다.

알랜 스콧 (Alan Scott)은 1940년에 처음 등장한 제 1대의 그린 랜턴으로, 그린 랜턴을 발견해서 반지 형태로 끼고 초인적인 능력을 내게 된 철로 노동자입니다.

첫번째 샌드맨 (Sandman)은 1939년에 처음 등장했고, 적을 잠들게 하거나 자백제로 작용하는 가스총을 사용하는 히어로였죠. 펄프 탐정과 수퍼히어로의 경계적인 인물로 평가받으며, 대개의 수퍼히어로와는 달리 총상도 종종 입었지만 부상에도 불구하고 범죄와 싸우는 투혼을 보여주었습니다.

초계의 시간이라는 번역은 썩 마음에 들지는 않는데, 이 스토리의 제목인 Watching Hour를 옮긴 것입니다. Watching hour라는 말은 아마 witching hour에서 따온 것으로 보이는데, 위칭 아워란 본래는 민담에서 마녀와 악마, 유령과 같은 초자연적 존재들이 가장 강한 시간이라고 하는 자정 이후의 늦은 밤을 가리킵니다. 오늘날에도 늦은 시간을 가리키는 말로 종종 쓰죠.

..수퍼히어로물은 원래 별 관심도 없는데도 이런 식으로 보니까 매력적인걸요. 다음편이 어떻게 될지 기대되네요.

2 thoughts on “Something Positive: 친구 아버지와 RPG를 (3)

    1. 로키

      원래 추상적으로 ‘RPG’라고 했을 때랑 그게 실제로 어떤 건지 봤을 때의 느낌은 다른 법입..(..)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