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배니아풍 솔로 RPG, 불빛지기(Firelights) 출시 확정!

수 세대에 걸쳐 망자들은 반그림자의 땅 곳곳에서 죽은 육체에 갇힌 언데드가 되어 세상을 괴롭히고, 고통에 빠뜨렸습니다.

한때 망자들을 장막 너머로 인도하던 불빛지기들은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직 희망은 남아있습니다.

수호자들의 세심한 보호 아래 마지막 고치가 방금 부화했습니다.

여러분이 마지막 불빛지기입니다.

여러분은 생명 없는 괴물들 사이를 헤쳐 나가, 이 땅의 모든 옛 봉화에 불을 붙여서 다시 한번 망자들을 장막 너머로 인도해야 합니다.

이야기와 놀이의 새 계약 작품인 ‘불빛지기’(Firelights)를 소개합니다.

불빛지기는 역병의 땅을 가로지르는 험난한 여정을 다룬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여러분은 부패로 인해 병든 지하세계에서 망자들을 다시 안식으로 인도하는 최후의 불빛지기 역할을 합니다. 이 작품은 “브레스리스”의 제작자 르네 피에르 디쉐이즈가 할로우 나이트, 오리와 눈먼 숲 등의 메트로배니아 비디오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습니다.

플레이 방식

불빛지기는 6면체 주사위 두 개와 플레잉 카드 한 벌, 여정을 기록할 공책을 가지고 플레이를 합니다. 플레이어는 카드를 넘겨서 만든 새로운 구역에서 역경을 헤쳐 나가고, 위험한 괴물과 싸우고, 보물을 찾고, 봉화를 밝혀야 합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들이 아이디어 표를 사용해 직접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GM이 없는 솔로/협동 RPG입니다. 판단하기 어려운 일이 발생하면 플레이어는 주사위를 굴려 표에 나온 소재에 따라 새로 이야기를 만듭니다.

쉽고, 간단하지만, 깊이 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불빛지기는 A4 두 장 분량의 짧고 간략한 게임이지만, 원하는대로 여정을 기록하고 묘사하면서 이야기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혼자서, 혹은 같이 플레이를 하면서 여러분의 모험담을 만들어 보세요.

오픈 라이선스 RPG

제작자 르네 피에르 디쉐이즈는 “불빛지기의 인도”(Guide by Firelights) 아래 자유롭게 자매작을 만들 수 있도록 규칙을 저작자 표시 4.0 라이선스로 공개했습니다. (https://fari-rpgs.itch.io/firelights-creator-kit) 한국어판 불빛지기를 출시할 때, 제작자용 키트 역시 같이 번역해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언제 나오나요?

번역은 이미 끝났습니다. 한국어판 레이아웃 작업이 완료되는 대로 itch.io의 이야기와 놀이 사이트에 출시하겠습니다. 명확한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최대한 빨리 내놓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