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린 슈라이버

물고기님이 진행하시는 단기용 과거의 그늘 캐릭터, 노처녀 서기이자 학자 카린 슈라이버입니다.

카린 슈라이버

1. 특성치
-체력: 2 □□
-본능: 4 □□□□
-이성(10XP): 7 □□□□□□□

2. 기능
-1순위(20XP)
내재적 기능 – 견디기(특수) 1 / 반응(본능) 2 / 운동신경(체력) 0 / 정신력(이성) 5
야외 기능 – 동물 다루기(본능) 3 / 맞추기(체력) 0 / 생존술(이성) 5 / 오르기(체력) 0

-2순위(10XP)
제작 기능 – 감정(본능) 0 / 공업(체력) 0 / 수공예(이성) 0 / 정밀 공예(이성) 3
사회적 기능 – 경제력(특수) 0 / 사교(이성) 0 / 지배력(이성) 0 / 친화력(본능) 3
종교적 기능 – 기도(체력) 0 / 사람보는 눈(이성) 2 / 상담(이성) 0 / 연설(본능) 0

-3순위
전투 기능 – 근접전투(체력) 0 / 싸움(본능) 0 / 응급처치(이성) 2 / 전술(이성) 0
위법적 기능 – 거리의 법칙(이성) 0 / 기척 죽이기(본능) 0 / 도둑질(본능) 0 / 속임수(이성) 0
예술적 기능 – 만들기(본능) 0 / 빌붙기(본능) 0 / 음악(본능) 0 / 이야기(이성) 1

3. 특수 능력
-약초의 비밀: 약초에 대해 방대한 지식을 쌓은 카린은 약초를 여러가지 용도로 다룰 수 있습니다. 생존술의 성공정도만큼 지정하는 행동에 파티가 전부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 다이스가 생깁니다. (비용: 이성 2)

-별이 들려주는 이야기(10XP): 뛰어난 천문학자이기도 한 카린은 별에 대해서라면 모르는 게 없습니다. 별과 관련된 모든 판정에 한개의 보너스 다이스를 받습니다. (비용: 없음)

-알파베타의 비밀(4XP): 카린은 옛 언어인 알파베타를 읽을 수 있습니다. (비용: 없음)

-개 언어의 비밀(4XP): 개들의 언어를 말할 수 있습니다. (비용: 없음)

-원주민 언어의 비밀(2XP): 두가지 원주민 언어를 말할 수 있습니다. (비용: 없음)

4. 열쇠
-지식의 열쇠: 지식의 추구는 카린의 삶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학술적 지식을 획득하면 1XP, 그 분야에 새로운 기여를 하면 2XP, 큰 위험을 무릅쓰고 지식을 획득하면 5XP를 얻습니다. (삭제조건: 새로운 지식을 얻을 기회를 포기합니다.)

-친절의 열쇠(10XP): 모두에게 친절하게 대하고 힘 닿는 데까지 돕는 것은 카린의 신조 중 하나입니다. 하던 일을 제쳐두고 남에게 친절을 베풀면 1XP, 자신에게 무례하게 대하는 사람에게 친절을 베풀면 2XP, 생명의 위협을 무릅쓰고 친절을 베풀면 5XP를 받습니다. (삭제조건: 말이나 행동으로 타인을 해칩니다.)

5. 장비
-망원경과 각도계: 천문학과 관련해 정신력 판정을 할 때 +2
-채집도구: 약초를 다루는 생존술 판정을 할 때 +2
-각종 서적: 정신력 판정에 +1

6. 기타
-선물 다이스 □□□
-경험치: 0XP

카린 슈라이버

슈라이버라는 성에서 알 수 있듯 서기 가문 출신입니다. 드 브와-길베르 가문이 꽤나 그럴듯했던 시절부터 대를 이어 충성스런 서기로 지내왔죠. 드 브와-길베르의 몰락 이후에도 마치 나쁜 습관처럼 함께하는 두 집안… 잡초투성이에 닭과 돼지가 뛰어다니는 마당도, 더이상 아무것도 나지 않는 돌투성이 밭도 이전같지 않지만 드 브와-길베르 곁에 참을성 많고 성실한 슈라이버가 있는 것만은 변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소박하지만 교양있는 시골 신사였던 아버지 카를 슈라이버는 몸이 약했던 아내 엘리자베트가 딸 하나 남기고 죽은 후 딸에게 배움의 즐거움을 가르치는 것에서 기쁨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아버지가 오랜 폣병으로 사망한지 여러 해가 지난 지금도 카린은 지식을 쌓고 지식을 통해 남을 도움으로써 부모님의 추억을 기리려고 애씁니다. 뽑아도 뽑아도 잡초가 우거지는 부모님의 무덤처럼, 많은 노력에 비해 이 낙후된 지역에는 큰 성과가 보이지 않습니다만..

아버지가 돌아가시면서 당연한듯 서기 자리를 이어받았고, 남작을 보좌하는 틈틈이 (사실 보좌할 것 자체도 많지 않지만요) 별을 관찰한다거나, 약초를 연구하고 캐어서 병원에 갖다준다거나, 쓰러져가는 학교에서 최선을 다해 아이들을 가르친다거나 하면서 시간을 보냅니다. 그러면서도 어제와 크게 다르지 않은 오늘은 한편으로 슬프기도 하지만, 그만큼 더 노력할 이유기도 하죠.

언젠가 썼던 논문이 외부로 흘러나가면서 도시의 대학에서 초청을 받은 적도 있었습니다만, 한참 고민하던 카린은 결국 제의를 거절하는 답장을 썼습니다. 아버지와 어머니 묘가 있는, 나서 자란 마을을 떠나기가 싫은 것도 있었고, 자신을 필요로 하는 남작에 대한 정, 또 여기서 할 수 있는 일이 아직 많다는 점도 있었지만…무엇보다 카린은 두려웠던 겁니다. 이 작고 정겨운 세상을 떠난다는 것이. 크게 좋지도 않지만 크게 나쁘지도 않으니까요, 지금은, 여기는. 크게 행복하지 않아도 크게 불행하지도 않고…그렇게 건조하고 평온한 일상 이상을 바랄 수가 없게 된 것일지도요.

천문대의 브라이언 박사와 메모라빌리아의 수도승들과 친하게 지내며, 동부 삼림에 약초를 찾으러 갔다가 몬스터에게 공격당했을 때 구출해준 엑시 경비대장에게 조금은 가슴 두근거리는 감정을 갖고 있습니다. 서른이 돼가는 노처녀에게 적절한 감정이 아니라고 자신을 달래면서도요. 세바스티앙의 형 가이우스와 연인이었었지만 결국 가이우스는 아무 말도 없이 마을을 떠났다가 실종돼 버렸고…카린은 그저 참을성 있게 조용히 받아들였습니다. 가슴아픈 일이 있으면 언제나 그랬듯이. 그리고 아무말 없이 더더욱 마음에 단단한 껍질을 둘러쳤지요. 이 정도로도 나쁘지 않아. 이 정도면 충분해…그렇게 되뇌이며.

세바스티앙 남작과는 어려서부터 함께 자란 소꿉친구의 정과 함께 연민 또한 느끼고 있습니다. 비뚤어진 어린아이라고 생각하면서도 차마 버리지는 못한달까요. 마치 이 작고 낙후된 마을을 버리지 못하듯이.

동그란 얼굴에 유난히 커다란 눈, 작은 코와 꼭 다문 조그만 입이 실제 나이보다 다소 어리고 순진한 인상을 주는 카린은 여자치고 큰 키에 호리호리한 체격입니다. 생각에 잠긴 표정을 짓고 있으면 부엉이 같다고 놀림받기도 하지요. 옷은 실용적인 트위드 쟈켓과 블라우스, 롱스커트와 발목까지 오는 부츠를 선호하며 (숲속 탐사에 좋습..), 두드러지게 아름다운 유일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긴 검은 머리는 보통 방해가 안되게 핀으로 올려 고정시켜 둡니다. 손끝에는 언제나 잉크가 배어 있고, 늘 따라다니는 낡은 양피지 냄새는 향수 대신이지요.

결혼하자는 남자가 없었던 건 아닌데 공부하고 일하느라 바쁘다던가 하는 등의 이유로 혼담이 실제 성립한 적은 없습니다. 몇명의 연인도 있었지만, 열렬히 사랑했다기보다는 반쯤은 권태, 반쯤은 우정이라는 느낌이 강했고 헤어질 때도 아무 미련이 없었습니다. 가슴아픈 사랑과 이별은 가이우스로 끝을 냈달까요.

성격은 대체로 조용하고, 참을성 많으며, 건조하지만 때로 욱하면 놀랄 정도로 냉소적인 발언을 내뱉기도 합니다. 성질이 없는 게 아니라 참는 것이죠, 한마디로. 잘못 건드리면 무서워질 수도 있는 아가씨.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