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주의 전생 플레이테스트 준비 상황

수정주의 전생 플레이테스트를 위해 위키에 revisionist rebirth:theah 분류를 만들었고, 승한군, 오체스님과 석한군이 해당 분류에 편집을 포함한 모든 권한이 있습니다. 시작 페이지에서 현재 시작 사항에 대한 토론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동안 할 일이라면…

1. 현생 인물 설정

이 부분은 잘 떠오르지 않는다면 간단하게만 설정해도 무관할 것 같습니다. 전생 인물을 설정하면서, 그리고 나중에 글을 쓰면서 더 살을 붙여갈 수 있으니 처음에는 부담없이 대략 생각해보면 될 것 같아요.

2. 전생 키워드 제안

전생과 현생에 걸쳐 영향을 행사할 키워드를 한 사람 앞에 두 개씩 제안합니다. 다른 인물과 얽힐 여지가 있는 것, 갈등의 소지가 있는 것 (반드시 부정적일 필요는 없지만요), 그리고 테아와 우리 세계에 둘다 적용할 수 있는 범용성이 있는 것이 좋겠지요.

규칙을 보시면 알겠지만 자신이 제안한 키워드는 반드시 자신의 전, 현생 인물에게 배정되지 않습니다. 키워드는 무작위로 배정하므로 누구에게 갈지는 미리 알 수 없습니다. 규칙을 그렇게 한 것은 인물 제작에 의외성을 확보하고 다른 참여자의 인물에 흥미를 유도하는 의도입니다. 물론 플레이테스트인 만큼 제안이나 의견은 환영하고요.

3. 플레이 형식 결정

저하고 승한군하고 조금 생각이 다른 부분인데, 승한군은 현생 인물을 수정주의 역사의 연구원 비슷하게 생각해서 현생 인물끼리 운영하는 BBS를 제안하고 있고, 저는 글의 저자는 어디까지나 참가자이지 현생 인물은 아니라는 쪽입니다. (현생 인물의 목소리를 물론 빌 수도 있지만요) 플레이 형태를 어찌 할지 의사결정을 하는 게 좋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