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위키 검색 작동합니다

한동안 고장나 있었던 RPG 갈무리 검색을 수리했습니다. 제보 주신 물고기군님께 감사드립니다.

검색을 고치는 김에 이전에 있던 피드 필터링 기능은 빼버렸습니다. 어차피 특정 블로그나 작가 글을 보고 싶으면 검색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로 6피트 블로그 글만 표시하고 싶으시면 ‘6피트’나 ‘하지메’ 하는 식으로 검색하시면 되죠.
'6피트' 검색 예시
별다른 고급 옵션은 없이, 키워드가 여러 개일 때 키워드 중 하나만 있어도 표시할 것인가 아니면 모든 키워드를 검색할 것인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요청이 있다면 제목, 내용, 분류 하는 식으로 검색하는 고급 검색 옵션도 만들어 붙여볼 수 있겠지요.) 예를 들어 아래 예시에서는 ‘겁스 초상능력’을 검색하고 모든 검색어 찾기를 선택해서 ‘겁스’와 ‘초상능력’이 둘다 있는 글만 표시하였습니다. 모든 검색어 찾기를 선택하지 않으면 ‘겁스’와 ‘초상능력’ 둘 중 하나만 있는 글도 표시합니다.
'겁스 초상능력' 검색 예시
그 외에 화면 왼쪽에 있는 옵션, 즉 표시할 글의 수와 글 정렬 순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시간순서 역순이고 (즉 가장 최근 먼저), 조회수나 제목순으로도 정렬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정렬도 이들 옵션을 이용해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아주 초보적인 수준의 검색 기능이지만, 분류와 글 본문 등 인터페이스와 저작권을 고려해 기본 모드에는 표시하지 않는 항목까지 검색하므로 의외로 폭넓은 정보를 건질 수 있습니다. (본문은 각 블로그의 피드 설정에 따라 일부만 보관하고 있는 것도 많으므로 본문 검색이 100% 되지는 않습니다.) 여러 블로그의 RPG 글을 한꺼번에 검색하는 방법으로 활용해볼 만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