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人 2.0 = RPG 갈무리!

얼마 전에 국내 최대의 RPG 메타블로그 RPG人이 호스팅 기간 만료의 희생양으로 사라져간 게 안타까워서 제 홈피에 새로 한 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스킨은 귀찮아서 블로그 스킨을 응용했고, 피드 파서는 심플파이 (SimplePie)를 사용했습니다. 피드 추가 인터페이스에 스팸봇 공격 방지용 그림 확인은 Securimage를 썼고요.

구현하려고 한 기능은 거의 다 해넣은 듯 싶고, 이제 남은 건 새로운 기능이 생각나거나 제안받으면 집어넣고 인터페이스 조금씩 다듬고, 버그 잡는 정도겠죠. 정신없이 하다 보니 중간에 조건문이 꼬여서 꽤나 유쾌한 일들이 벌어질지 모릅니다. 평소 즐겨 보시는 블로그 피드 많이들 추가해 주시고, 투철한 버그 신고 정신을 발휘하시면 고맙겠습니다.

이제 남은 건 이름인데, RPG人이라는 이름은 허락 없이 쓰기도 뭣하고, 기능 말고는 별 공통점이 없는지라 이름이 달라도 좋을 것 같네요. 뭐가 좋으려나요..(뒹굴)

추신: RPGer, 吳承翰, MetaPG, geek looks like a gamer, RPG 삼태기, 곰비임비 RPG 등 별별 이름을 생각해본 끝에 결국은 ‘RPG 갈무리’로 정했습니다. 곰비임비는 물건이 쌓이거나 일이 겹치는 모양새를 뜻하는 순우리말이라는데, 어감이 귀엽더군요.

14 thoughts on “RPG人 2.0 = RPG 갈무리!

  1. Xenosia

    이쪽으로 부업뛰셔도 되겠습니다 [..]

    한가지 안타까운[..?] 소식은
    Sun이 MySql을 낼름 잡아잡수면서
    유료화가 될 가능성이 보인다는군요.

    이름은 RPGer 같은 것도 뭐 [..<-식상]

    Reply
    1. 로키

      어머 칭찬도 참 오호호호 (하면서 좋아한다)

      뭐, MySQL의 상업적 활용이 더 활발해지고 기술적 지원을 포함한 유료 버전이 나올지는 몰라도 아파치에 딸려나오는 MySQL이 설마 유료화되기야 하겠어요. 선이 오픈소스를 좀 아는 회사인데 그런 짓을 할 리는..없겠죠? 설마? (흑흑)

      이름 제안 감사합니다.^^ 무난하게 무난하군요 (?)

      Reply
    1. 로키

      때려달라는 의미도 아마 있었던 것 같죠? 하지만 한자 활용은 괜찮은 생각이군요.

      Reply
    1. 로키

      괜찮을 걸요. 내용을 저장하는 것도 아니고, 제목과 링크만이니까요. 저도 RPG人 때 제 블로그 피드는 다른 사람이 추가했었던..

      수정: 이제는 내용도 저장하기는 합니다. 다만, 검색용으로만 저장하고 검색 외에는 표시하지 않습니다.

      Reply
  2. 魔界範君

    …RPG인 때도 그렇지만, 본가 홈페이지와는 별개로 블로그를 만들어야 하나 고민 중입니다[먼산]

    (그리고 그는 블로그를 만들었다)

    Reply
    1. 로키

      잘하셨어요~ 제로보드는 아무래도 RSS가 안 돼서 외부에서 새 글 확인하기가 어렵죠. (피드 만드는 코드를 좀 추가하기만 하면 안 될 건 없겠습니다만..) 외부 커뮤니티와 교류하려면 역시 블로그!

      Reply
  3. 세이앤드

    새 창으로 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일단 한 사이트에 들어간 후에 다른 글도 보기 위해서 이곳저곳 돌아다니는 타입인데 다시 갈무리로 돌아가는게 불편하더군요. 원하는 경우에 새 창을 띄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shift키를 누르면 되기야 하지만 깜박할때도 있고요.

    Reply
  4. 세이앤드

    제가 RPG갈무리에 접속할 때 Stack overflow at line : 0 이라는 오류 메시지가 뜨고, 제 글이 두개 올라와 있습니다. 제 컴퓨터 쪽에 문제가 있는건가요?

    Reply
    1. 로키

      첫 번째 에러는 중복 스크립트에 지나치게 민감한 익스플로러의 까탈(..) 중 하나입니다. 일단 오류를 일으키는 부분을 지웠으니 문제가 또 생기면 말씀해 주세요.

      글이 두 개 올라온 건 아마 퍼머링크 설정을 숫자에서 문자로 바꾸셔서 그런 것 같네요. 스크립트는 퍼머링크가 다르면 다른 글로 인식하므로 데이터베이스에 다시 추가합니다. 옛 퍼머링크 주소로 된 글은 지워드릴 수도 있지만, 문제는 새로 바뀐 퍼머링크는 서버에서 인코딩 문제가 발생하는지 연결이 안 되네요. 설정을 다시 숫자 링크로 바꾸시고 문자 퍼머링크 글을 지우는 편이 낫지 않을까 합니다.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