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인스케이프 길잡이 3-12. 사인 오브 원

“멀티버스를 만들어가는 것은 우리의 정신이예요. 충분히 생각하면 뭐든 이루어진답니다. 결국은 상상력과 의지의 힘에 달렸죠. 여러분의 삶을 붙잡아 주도권을 쥐세요. 실패한다는 생각에 시달리지 말아요. 불평하지도, 남 탓하지도, 걱정하지도 말고, 기쁨에 빛나는 자신을
상상하세요.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는 일이니까요.”

– 사이너 당주 다리우스 더 베일

철학

Darius

사이너 당주 다리우스

모든 존재, 모든 개인은 고유한 개성이 있습니다. 멀티버스를 풍요롭게 하는 것은 바로 이 무한한 다양성입니다. 따라서 사인 오브 원 (Sign of One) 당파는 멀티버스의 중심이 자아라고 믿습니다. 즉 모든 세계는 개개인의 상상력에서 나오며, 자아 없이는 멀티버스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사이너의 역사는 수세기 전, 릴리스라는 여성이 맹독을 품은 거미에게 물렸다가 오직 상상의 힘으로 살아났을 때부터 시작됩니다. 이후 긍정적인 상상력의 힘을 주장하며 시작되었던 사이너 당파는 사이퍼와 블리커 당파의 저항에 부딪히게 되죠. 특히 블리커의 반대는 매우 극렬해서, 사이너에서는 블리커 당주 노베이를 오직 상상의 힘으로 죽이겠다고 선언하기에 이릅니다. 그리고 실제로 노베이는 어떤 사인(死因)도 밝혀지지 않은채 갑자기 의문사합니다. 때문에 오늘날까지도 블리커는 사이너에 대한 감정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이후 사이너의 철학은 다소 변질된 면이 있어서, 긍정의 힘으로 개개인의 삶을 향상시킨다기보다는 멀티버스의 주역으로서 위세를 세우고 싶다는 생각이 지배적으로 되었죠. 또한 그들의 ‘상상’을 현실화시키는데 있어서 암살자나 치유사 등을 몰래 동원하는 일도 볼 수 있습니다.

당원

사인 오브 원은 직업과 종족, 성향에 관계 없이 누구나 들어갈 수 있습니다. 사이너는 시길의 당파 중 종족 구성이 가장 다양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법도 및 중도 성향인 사람들은 그들의 철학을 받아들이는데 때로 어려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어떤 사이너들은 몽상가적 기질을 보이고 또 어떤 사람들은 매우 날카로운 관찰력의 소유자이지만, 모든 사이너가 가진 공통점은 편견 없는 열린 마음입니다. 멀티버스의 다양성을 존중하며, 모든 의견에 일단 귀는 기울이는 자세가 갖춰져 있죠. 반면 현실은 상대적이고 자기 마음에 달렸다고 믿는만큼 자기중심성에 쉽게 빠지는 약점도 있습니다.

사인 오브 원에 들어가려면 멀티버스를 자신의 상상력으로 형성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야 합니다. 먼저 미래에 대한 자신의 상상을 본부에 등록해둔 다음에 그것이 현실로 이루어지면 당원으로 받아들여집니다. 평당원은 회당에서 심부름과 서기 일 등을 하면서 자신의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능력을 수련합니다.

당원 승급도 마찬가지로 미래에 대한 예측이 현실이 되었을 때 이루어집니다. 정당원은 당파에서 내리는 임무를 수행하고 강연이나 경비를 맡기도 합니다. 그중 가장 능력을 인정받은 당원은 당파의 장기 정책에 집중하는 정책 연구회의 일원이 됩니다.

간부급은 당주의 개인 비서, 당파 지부 경비, 임무 지도 등을 합니다. 집중력을 갈고 닦은 이들 고위 당원은 사이너 정책 연구회의 주축이기도 합니다.

영향을 미치는 플레인

사이너 당파는 비스트랜드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이곳에는 ‘꿈의 집’이라고 불리는 당파의 지부가 있어서, 시길에 있는 본부와는 차원문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한때 버려진 저택이었던 꿈의 집은 당파에서 재건해서 사용하고 있고, 책임자는 나이든 티플링 팔라딘인 사라쥬입니다. 고위 당원인 사라쥬는 대단히 날카로운 지각력과 놀라운 기억력의 소유자로 알려져 있죠.

시길에서의 본부

시길에서 사이너의 본부는 시길의 법이 만들어지는 회당입니다. 누구든지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이 건물은 활기찬 서기 구역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서기, 안내원, 심부름꾼들이 부지런히 돌아다니고, 용병들이 근처의 고급 여관에서 쉬거나 새 장비를 마련하거나 돈을 바꾸는 곳이지요. 진기한 물건들이 돈많은 사람들에게 팔리고, 변장한 데바에서 솜씨좋은 도둑까지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각자의 목적을 위해 움직입니다.

The Hall of Speakers

회당의 모습

회당은 풀밭이나 뜰 없이 주변을 둘러싼 고급 주택가에 우뚝 서 있습니다. 우아한 첨탑과 정문에 선 거대한 철제 입상 때문에 바로 눈에 띄는 이 타원형의 대리석 건물은 양끝에 있는 두개의 문–발언자의 문(1)과 사이너의 문(2)–을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어느쪽 문으로 들어가든 로비는 밝고 넓습니다. 대리석 벽 자체가 빛을 품은듯 환하고, 높다란 천장으로도 빛이 들어오지요. 내부는 항상 북적거립니다. 방문객들은 사이너 당파에서 임대하는 회의장이나 아파트로 향하기도 하지만, 그중 다수는 발언자의 연단이라고 불리는 큰 회의장이 목적지입니다. (3) 발언자의 문 로비에 들어서면 이미 정면의 연단에서 벌어지는 토론을 똑똑히 들을 수 있습니다.

Hall of Speakers

회당 1층 평면도

발언자의 연단에서 벌어지는 토론은 보통 대회의장 양옆의 회의장에서 결론이 납니다. (4, 5) 발언자의 명단에 있는 사람들이 이곳으로 와서 공청회나 토론회를 열지요. 발언자의 명단에 오르고 남을 명단에서 떨어뜨리는 것은 또다른 당파간 갈등의 장입니다.

시길의 법과 정책을 결정하는 발언자 회의는 각 합법 당파에서 보낸 대표자로 구성되며 (당주나 기타 고위당원), 언제나 사이너인 주재자가 공개 토론을 주재합니다. 공청회가 있은 후에는 발언자 회의가 회의장에서 투표로 사안의 가부를 결정합니다.

발언자 연단과 복도 하나를 사이에 두고 양옆으로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을 볼 수 있습니다. (6, 7) 사이너의 문 쪽에도 똑같은 계단이 있고 (8, 9), 회랑을 따라가다 보면 역시 가끔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10, 11 등) 이들 계단을 올라가면 문이 쭉 늘어선 복도에 다다릅니다. 이들 문 뒤에는 회의장, 당원 아파트, 그 외 사이너에게 아파트를 임대한 사람들의 거주공간이 있죠. 계단을 계속 올라가면 회당의 꼭대기층인 10층까지 갈 수 있습니다.

다시 1층으로 돌아와서, 사이너의 문 쪽은 당파의 영역이지만 사이너의 문 양옆을 지키는 경비 외에는 보안은 거의 없습니다. 대담한 사람이라면 당주의 방으로 숨어들 수도 있겠지요. (12) 별로 볼 건 없다는 후문이지만. 그리고 거대한 정원으로 나와 (13) 당파의 화합장을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14) 그 건너편에는 연회장이 있습니다. (15)

회당에서 가장 신비한 곳은 당파 창립자인 릴리스의 무덤입니다. (16) 회당의 방이 대부분 그렇듯 타원형인 이 방은 묘하게 살아있는 느낌이 드는 붙임기둥이 줄지은 종유석 같은 느낌이 드는 천장 돌림띠를 받치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고 있는 높다란 천장에서 비쳐내리는 마법의 빛이 거대한 바다진주로 깎은 유골 단지를 비추고 있습니다. 이 단지에는 릴리스의 유골이 들었다고 전해집니다. 이곳에서는 몇몇 사이너가 밤낮으로 지켜선채 창립자에 대해 생각합니다. 릴리스에 대한 생각이 잠시라도 멈추면 창립자가 역사에서 사라질까 저어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창립자 없이는 사이너 또한 없기 때문입니다.

적과 동맹

사이너와 센세이트는 철학에 공통점이 있기 때문에 종종 동맹이 되곤 합니다. 낯선 곳에 떨어진 프라임이 종종 자신이 모든 존재의 중심이라는 생각에서 위안을 얻으며 사이너의 철학에 이끌리기도 하지요. 하모니움은 사이너의 철학에 반감을 느끼며, 특히 블리커는 사이너와 가장 극명하게 대립합니다.

혜택

사이너는 세계가 자신의 내부에서 나온다고 믿기 때문에 환상에 잘 속지 않습니다. 모든 환상 마법에 대해 내성을 굴릴 수 있습니다. 정당원 이상부터는 상상의 힘으로 현실을 바꿀 수 있습니다. 상상 판정은 지능-5 혹은 지혜 -5로 굴리며, 한주에 한번 이상 시도할 경우 두번째 시도부터는 누적적으로 -5가 붙습니다. 성공하면 자신과 같은 레벨의 마법사 혹은 사제가 사용할 수 있는 주문을 어느 것이든 쓸 수 있습니다.

제한

종종 자기중심적인 사람들인 사이너는 남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따라서 반응판정과 충성 판정에 -2를 받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