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이가 성모병원 파티에 입고갈 옷

성모병원 파티에 리이가 입고갈 옷, 신을 신발 등입니다. 제노님이 파티에 입고 나갈 차림을 대충 설정하라고 부탁하시기도 했고 (백문이 불여일견), 또 찾는 게 재밌더라고요. 오체스님의 캐릭터인 희연의 차림과 비교해보시면 더욱 재밌을 듯.

긴 검은 생머리

머리는 어깨 길이를 조금 넘는 검은 생머리 가발을 쓰고 갑니다. 특별히 스타일링을 할 사정이 아닌만큼 아무 가공 없이 그냥 길게 늘어뜨린 스타일.

드레스
잿빛 칵테일 드레스 (이미지 출처)

사진보다는 밝은 색일 것입니다. 희연이 입고갈 옷도 칵테일 드레스로 분류할 수 있지만 분위기는 사뭇 다릅니다. 단색의 잿빛이 절제된 선을 강조해 주면서도 스커트는 주름 처리와 비대칭 단으로 단조로움을 피했습니다. 리이의 담배와 약으로 단련된(..) 몸매는 사실 처음 보면 ‘음, 잘 빠졌는데?’ 싶지만 보면 볼수록 매력이 안 느껴지는 메마르고 중성적인 체형입니다. 때문에 깨끗하면서도 정감없는 몸의 선에 어울리게 오히려 저런 건조한 디자인이 채택된 것입니다. 희연이 입을 드레스같이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선을 가진 옷은 리이가 입으면 어색해 보일 뿐이니까요.

팔찌

은팔찌 (이미지 출처)

(포샵질이라는 제노님의 전언이 있었지만 여전히 예쁩니..) 리이가 하고 갈 유일한 장신구인, 윗팔에 끼우는 팔찌입니다. 단순하기 그지없는 형태이지만, 절제되고 깔끔한 차림에 유일한 강조점을 더해주는 거죠.

샌들하얀 샌들 (이미지 출처)

역시 아주 단순하고 정석적인 샌들입니다.

드레스 정도를 빼고 어느 한 요소도 특별히 눈에 띄는 것은 없지만, 전체적으로 어울리는데서 멋이 나오는 차림이라고 생각됩니다. 보다 밝고 여성스러운 차림을 선보이는 희연과는 서로 대조를 통해 돋보일 것 같습니다.

3 thoughts on “리이가 성모병원 파티에 입고갈 옷

  1. 로키

    감사합니다. 포샵질은 역시 대단합니..(퍽)

    아무래도 리이 어머니가 리이를 사교계에 선보이기 위해 돈을 퍼부었으니 어울리리라고 생각합니다..(..) 뭐, 적어도 설정상으로는요. 사진의 저 드레스는 20만원 안팎이지만 디자이너 무슈 강이 심혈을 기울인 마스터피스는 럭셔리한 패브릭과 엘레강스한 라인을 자랑하는 쉬크한..(퍽퍽) 즉, 무슈 강의 작품은 옷감도 훨씬 고급스럽고 재단도 리이의 체형에 딱 맞춘 옷이죠..(..) (여성잡지에서 옷이나 화장품 얘기가 나오면 토씨 빼고 다 엉터리 영어 쓰는 건 대체 무슨 심린지..)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