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Read] 미쓰라스 (3장)

3장: 경력

문화권과 공동체를 선택한 다음에는 캐릭터 자신의 경력을 선택합니다. 경력은 캐릭터가 살아오면서 택한 직업과 받은 훈련 등을 의미합니다. 경력은 총 24가지가 있으며, 캐릭터의 출신 문화권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달라집니다.

(첩자, 연금술사, 동물 조련사, 기녀, 가신, 장인, 연예인, 농부, 어부, 목자, 사냥꾼, 상인, 광부, 도인, 관리, 의사, 성직자, 선원, 학자, 정찰대원, 무당, 마법사, 도둑, 전사)

각 경력에는 해당 경력에 어울리는 일반 기능과 전문 기능이 있습니다. 캐릭터는 이 중 일반 기능과 자신이 선택한 전문 기능에 기능 점수 100점을 배분합니다. (최대 15점)

  • 나이 옵션룰: 캐릭터는 일반적으로 성인이지만, 나이를 다르게 해서 좀 더 어리거나 좀 더 늙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는 나이에 따라 추가로 얻는 기능 점수와 특정 기능에 배분할 수 있는 최대 기능 점수가 달라지며, 늙은 캐릭터는 노화에 따른 능력치 쇠퇴 여부를 판정해야 합니다.

경력을 선택하고 기능 점수까지 배분했다면, 마지막으로 기능 점수 150점을 추가로 얻습니다. 이 점수는 지금까지 캐릭터가 익힌 일반 기능과 전투 스타일, 전문 기능에 배분할 수 있으며, 추가로 캐릭터가 취미 삼아 배운 새로운 전문 기술이나 전투 스타일에 새로 투자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시작 장비를 선택할 때입니다. 캐릭터는 자신의 출신에 따라서 돈과 옷, 무기, 갑옷, 이동 수단 등을 얻습니다.

시작 장비 설명 다음에는 미쓰라스에서 배울 수 있는 마법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미쓰라스에서는 다섯 가지 마법이 있습니다. 명칭은 번역하지 않고 원문을 그대로 쓰겠습니다.

Folk Magic: 마법이 널리 퍼진 곳에서 일반인들이나 잡다한 마법사들이 배우는 마법입니다. Folk Magic은 자연 세계와 감정을 기반으로 해서 사용합니다. 효과는 다른 마법에 비해 미미하지만 그래도 유용합니다.

Animism: 정령과 다른 초자연적인 생물을 소환하고 조종하는 마법입니다. 술사는 정령과 교섭을 하거나 정령을 노예로 부려서 그 능력을 사용하며, 정령을 이용하기 위해 강력한 금기사항을 준수하고 정령과 맺은 계약을 이행해야 합니다.

Mysticism: 정신과 신체를 완벽하게 제어해 신기한 힘을 발휘하는 마법입니다. Mysticism의 마법은 자기 자신을 근원으로 하며, 명상과 수련을 통해 힘을 갈고 닥습니다.

Sorcery: 주문으로 우주의 규칙을 뒤틀어서 효과를 발휘하는 마법입니다. 강력하고 유연한 마법이지만 다른 마법을 구사하는 마법사들에게 좋지 않은 눈길을 받습니다.

Theism: 신을 섬기고 그 대가로 힘을 부여받는 마법입니다. 강력한 마법이지만 자신이 믿는 신에게 항상 신실해야 하며 그 대가를 바쳐야 합니다.

선택 규칙으로, 캐릭터들은 특정한 신념이나 마법, 신앙 등을 따르는 결사나 모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캐릭터는 새로운 기능이나 마법을 배울 수 있고, 소속 단체의 자원을 활용할 수 있지만, 그 만큼 집단에 충성을 바쳐야 합니다.

 

3장 마지막에는 1~3장에서 설명한 캐릭터 만들기 과정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