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델 점성술

벤델인은 발달된 천문학에 기반하여 사람의 운명을 점치는 점성술 체계를 개발하였다. (역주: 사실 역사상으로는 점성술에 기반해천문학이 발달했지만 넘어갑시..) 벤델 점성술은 사람의 삶을 내다보기 위해 그가 태어난 날 천체의 배열을 살핀다. 가장 중요한요소는 해의 집, 탄생의 집, 그리고 달의 표식이다. 이것으로 그 사람의 됨됨이와 그의 삶의 대체적인 방향, 그리고 미래를 점칠수 있다.

[#M_(벤델 점성술 보기)|(벤델 점성술 닫기)|

별자리 보기

히어로에게 미덕이나 악덕이 있을지, 있다면 어느 쪽일지 정한 후 1d12 혹은 백분율 주사위를 굴려 결과를 다음 표와대조한다. 세번 굴린 결과는 순서대로 해의 집, 탄생의 집, 그리고 달의 표식이다. 벤델의 별자리는 베스텐의 별자리에서 나온것이기 때문에 누마 신화에 바탕한 테아 다른 국가들의 별자리와는 다르다.

벤델 별자리와 천체 표

1d12 결과. 1d100 결과 – 별자리 – 상징 – 생일 – 천체
01. 01~08 – 오릭스 – 염소 – 테르티우스 20일~쿼투스 20일 – 게르
02. 09-16 – 우르수스 – 곰 – 쿼투스 21일~퀸투스 21일 – 아모라
03. 17~24 – 루피 – 늑대 – 퀸투스 22일~섹스투스 22일 – 벨메
04. 25~32 – 아피스 – 벌 – 섹스투스 23일~율리우스 24일 – 루나 *
05. 33~40 – 드라켄 – 드라켄 – 율리우스 25일~코란틴 25일 – 솔라스 **
06. 41~48 – 콜룸바 – 비둘기 – 코란틴 26일~셉티무스 26일 – 벨메
07. 49~56 – 펠리스 – 고양이 – 셉티무스 27일~옥타부스 26일 – 아모라
08. 57~64 – 비페라 – 뱀 – 옥타부스 27일~노누스 26일 – 게르
09. 65~72 – 나우타 – 선원 – 노누스 27일~데키무스 26일 – 레
10. 73~80 – 에쿠스 – 말 – 데키무스 27일~프리무스 20일 – 볼타
11. 81~88 – 보카 – 보카 – 프리무스 21일~세쿤두스 20일 – 볼타
12. 89~96 – 앙귈라 – 미꾸라지 – 세쿤두스 21일~테르티우스 19일 – 레
–. 97~00 – 다시 굴림

* 아피스의 탄생의 집은 루나 대신 게르로 결정한다.
** 드라켄의 탄생의 집은 솔라스 대신 레로 결정한다.

해의 집

해의 집이란 태어난 날 태양이 떠오른 별자리를 가리킨다. 이것은 히어로의 성격의 기반이 된다. 각 해의 집은 히어로에게뭔가 이점을 주며, 각각 두가지 미덕과 두가지 악덕과 연관이 깊다. 굴리기 전에 선언한 영기 (미덕 혹은 악덕)에 해당하는한가지를 골라야 한다. (역주: 영기는 없다고 선택했어도 영기 외의 해의 집의 혜택은 받습니다.)

오릭스

오릭스 별자리 밑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무모하고 경쟁적이며, 원기왕성하고, 참을성이 적고, 다혈질이다.

혜택: 당신은 반응이 빠르고 활동량이 많다. 어떤 전투든 제 1 라운드에서는 모든 행동 주사위의 행동단계를 1 줄일 수 있다. (최소 결과는 1)

악덕: 다혈질, 무모함
미덕: 집중력, 적응력

우르수스

우르수스 밑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성실하고 믿음직하며, 인내심과 의지가 강하지만 완고하기 쉽다.

혜택: 당신의 감정을 조작하기란 쉽지 않다. 당신을 유혹하거나 현혹(매혹)시키거나, 모욕하거나, 위협하는 시도에 저항할 때 한번의 공짜 높이기를 받는다.

악덕: 신의, 완고함
미덕: 자제력, 의지적

루피

루피 밑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너그럽고 사교적인 사람들로, 타인과 협력을 잘 한다.

혜택: 당신은 혼자서도 유능하지만 단체로 행동하면 진정 뛰어나진다. 어떤 집단에 속하고 그 집단의 다른 구성원들과 함께있으면서 서로 소통하고 있으면 한 라운드당 한번, 그 집단에서 해당 낵을 가장 높게 가진 사람의 낵 등급만큼 추가점을 받는다.예를 들어 당신과 검객 친구가 졸개 분대와 싸우고 있다면, 당신은 펜싱 무기로 공격할 경우 한 라운드에 한번 검객 친구의 공격(펜싱) 낵만큼 졸개들의 수동 방어를 줄일 수 있다.

악덕: 불운, 신뢰
미덕: 이타적, 친근함

아피스

아피스 밑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비밀이 많고 자신감이 별로 없으며, 욕심이 많다. 물질을 모으고 아주 열심히 일하는 성향이 있다.

혜택: 당신은 마음의 안정을 얻기 위해 물건을 모은다. 당신은 기념품, 장신구 등 구매자를 찾을 수만 있다면 월 수입의두배 값이 나올 작은 호사품들을 지니고 시작한다. 놀이가 지속되는 동안 이 수집품에 투자할 수 있다. 그렇게 하면 해당 이야기가끝났을 때 수집품의 가치는 5% 증가한다.

악덕: 시기, 탐욕
미덕: 모범적, 인지력

드라켄

드라켄 별자리 밑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쉽게 싫증내는 재능있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자기 긍지를 지키는데 관심이 많다.

혜택: 당신의 능력은 당신을 유명하게 만들었다. 터지지 않는 1d10의 결과를 시작 명성에 추가하라. 무뢰한(스컨드렐) 강점을 구입했을 경우 위 1d10의 결과를 더하는 대신 빼서 당신의 악명을 더욱 드높이도록.

악덕: 오만, 자기과신
미덕: 용기, 승리

콜룸바

비둘기자리 밑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호기심 많은 완벽주의자들이다. 모든 것이 깨끗하고, 깔끔하고, 정돈되고, 평화로운 상태를 가장 좋아한다.

혜택: 정리를 잘하는 당신의 습성은 돈 관리에도 이어져서, 회계 낵에 공짜로 추가 1등급을 받는다. (역주: 해당 기능을 안 샀을 땐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겠네요.)

악덕: 광신, 무분별(Rash)
미덕: 편안함, 천운

펠리스

고양이자리 밑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이기적이고, 충동적이고, 열정적이며, 다소 게으르다.

혜택: 당신은 낭만주의자가 되지 않을래야 안될 수가 없다. 모든 유혹 시도에 공짜 높이기를 받는다.

악덕: 겁쟁이, 산만

미덕: 행운, 정열적

비페라

뱀자리 밑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질투가 많고, 뒤끝이 오래 가고, 눈치가 빠르며, 위험하다.

혜택: 누군가가 당신을 무시하거나 (즉 사회 낵의 대결굴림에서 당신을 이기거나 당신에게 말재주 규칙을 사용해서 성공),혹은 당신에게 부상을 입히면 (작은 부상 혹은 극적 부상), 당신은 그 사람에 대한 다음 공격이나 사회 낵 굴림에 공짜 높이기를받는다. 이 효과는 누적되지만, 이로 인한 높이기의 갯수는 당신의 끈기를 넘을 수 없다.

악덕: 단정적, 자기합리화
미덕: 인지력, 천운

나우타

선원자리 밑에서 태어난 사람은 즐겁고, 너그럽고, 친근하고, 머리회전이 빠르며, 여행을 좋아한다.

혜택: 모험과 여행에 대한 타고난 갈망은 당신을 바다로 이끌었다. 선원 기능을 공짜로 받는다.

악덕: 쾌락주의, 호색한

미덕: 통찰력, 만능

에쿠스

말자리 밑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깔끔하고, 믿음직스럽고, 성실하며, 책임감이 강하다.

혜택: 말자리 밑에서 태어나서 그런가, 당신은 말을 잘 탄다. 기수 기능을 공짜로 받고, 승마 낵에 공짜로 추가 1등급을 받는다.

악덕: 자존심, 신의

미덕: 모범적, 고무적

보카

보카 별자리 밑에서 태어난 사람은 똑똑하고, 정리정돈을 잘 못하며, 존재감이 강한 사람들이다. 보카를 해의 집으로 둔 사람치고 시간관념 있는 사람이 별로 없다.

혜택: 당신의 기민한 정신은 당신이 가진 최고의 힘이다. 능동방어 외의 모든 재치 굴림에 공짜 높이기를 받는다.

악덕: 야심, 호색한

미덕: 위합적, 직관적

앙귈라

미꾸라지자리 밑에서 태어난 사람은 이상주의적이고 음악에 재능있는 몽상가이다. 종종 삶에 대한 실용적인 접근이 결여되어 있으며, 조용한 곳을 좋아한다.

혜택: 당신은 눈에 띄는 음악적 재능을 가졌다. 음악에 관련된 모든 굴림에 공짜 높이기를 받는다.

악덕: 우유부단, 비련

미덕: 창조적, 육감

탄생의 집

탄생의 집은 당신이 태어난 날 당신의 별자리에 해당하는 천체가 있었던 별자리이다. 벤델 천문학자들에 의하면, 삶의 방향은 상당부분 탄생의 집이 결정짓는다고 한다. 각 탄생의 집은 히어로가 살아오는 과정에서 얻는 혜택이다.

오릭스: 당신은 염소자리의 원기왕성함을 그대로 받았다. 운동선수 기능이 공짜.

우르수스: 당신은 곰자리의 힘을 받았다. 권투 기능이 공짜.

루피: 당신은 늑대자리의 사회성에 영향받았다. 궁정인 기능이 공짜.

아피스: 당신은 벌처럼 부지런하다. 상인 기능의 한가지 낵을 공짜로 2등급까지 올릴 수 있다. (역주: 상인 기능을 공짜로 준다는 얘기는 없군요.)

드라켄: 당신은 드라켄처럼 위풍당당하다. 지휘관 기능이 공짜.

콜룸바: 비둘기자리의 깔끔함은 당신에게도 영향을 주었다. 하인 기능이 공짜.

펠리스: 당신은 고양이자리의 이기심에 빠져들었다. 범죄자 기능이 공짜.

비페라: 당신은 공격 기회를 기다리며 또아리튼 뱀과도 같다. 단검 기능이 공짜.

나우타: 새로운 장소, 새로운 사람을 보는 것은 선원자리의 즐거움이다. 안내원 기능이 공짜.

에쿠스: 당신의 청결과 정직성은 말자리의 반영이다. 의사 기능이 공짜.

보카: 당신의 빠른 머리회전과 보카의 위험한 영향력 때문에 당신은 정보를 위해서 어느정도 위험을 무릅쓸 각오가 돼있다. 첩자 기능이 공짜.

앙귈라: 미꾸라지자리의 부름은 당신을 무대로 이끌었다. 연예인 기능이 공짜.

달의 표식

달의 표식은 당신이 태어난 날 달이 뜬 별자리이다. 이것은 미래의 모습을 보여준다고 한다. 각 달의 표식은 관련된 배경이있으며, 이들 배경은 놀이중 적당한 사건이 벌어지면 부여받을 것이다. 진행자가 캠페인에 끼워넣기 쉽도록 각 예측은 의도적으로애매하게 남겨 두었다.

오릭스: 자제하지 않으면 당신의 급한 성질은 말썽으로 이어질 것이다. (경쟁자 2)

우르수스: 기회가 있을 때 마음을 표현하지 않으면 너무 늦어져 버린다. (잃어버린 사랑 2)

루피: 너그러움도 대상을 잘 골라야 한다. (빚쟁이 2) (역주: 즉 빚을 받은 게 아니라 준 경우)

아피스: 열심히 일하는 것은 좋은 일이나, 기회가 있는 동안 가끔 숨을 돌리며 삶의 다른 즐거움도 생각해 보도록. (의무감 2)

드라켄: 당신의 자존심을 존중받기 원하듯 다른 사람의 긍지도 존중해 주어야 한다. (복수자 2)

콜룸바: 평화주의도 좋지만 자신을 지키는 것을 게을리해서는 안된다. (패배 2)

펠리스: 언제, 어떻게, 누구와 사랑에 빠질지는 모르는 일이다. (연애 2)

비페라: 복수에 대한 갈망이 삶을 지배하도록 둬서는 안된다. (원한 2)

나우타: 여행을 하더라도 집은 잊지 말도록. (추방 2)

에쿠스: 갚을 수 없는 돈은 빌리지 않는 것이 좋다. (빚 2)

보카: 당신의 정신은 당신의 힘이다. 잘 지키도록. (기억상실 2)

앙귈라: 당신의 재능을 시기하는 사람을 조심하라. (저주 2)_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