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젠 운명배열

아이젠인은 지팡이와 검의 짝패에 친화력이 강하다. 지팡이는 아이젠의 정치적 혼란, 검은 아이젠인의 군사적 능력 때문이다.

과거

지팡이의 하나: 당신의 아버지는 존경받는 장교였으며, 당신 역시 그렇게 되기를 원했다. 사관학교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둘: 당신은 어렸을 때 다른 사람을 괴롭히는 깡패들에게 맞서곤 했다. 심지어 상대가 어른이라고 해도. 어른이 된 당신은 여전히 약자를 보호할 의무감을 느낀다. 불굴의 의지 강점을 공짜로 받지만, TN 20의 끈기 굴림에 실패할 경우 약자를 괴롭히는 것을 그냥 지나치지 못한다.

지팡이의 셋: 먼 친척 하나가 죽으면서 당신에게 재산을 남겨주었다. 시작 자금이 200길더 늘어난다.

지팡이의 넷: 당신의 조부모는 당신과 사촌 하나에게 농장을 남겨주었다. 거의 먹고 살만큼도 안나오는 조그만 땅이지만 편안한 곳이며, 당신과 사촌은 시간이 날 때마다 농장에서 편히 쉬는 것을 좋아한다. 상인 기능을 공짜로 받으며, 정육 혹은 요리 낵에 추가 1등급을 받는다. 그리고 물론 돌아갈 수 있는 집 역시.

지팡이의 다섯: 당신과 동향 출신인 별로 사이가 좋지 않은 여자가 있다. 그녀는 항상 당신보다 뭐든지 조금 잘했다. 별로 신경쓰고 싶지 않은 일이지만 이제는 다른 나라를 가도 마주치는데다, 여전히 그녀가 당신보다 돋보이고 있는 것이다. 2점짜리 경쟁자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여섯: 당신은 전장에서 공을 세웠다 (당시 실제 군인이었는지와는 무관하게). 훈장 강점을 공짜로 받으며, 훈장을 받은 연유를 구체적으로 설정하라.

지팡이의 일곱: 당신은 어느날 어두워진 후 길을 잃었는데, 그때 그림자와 안개로 이루어진 끔찍한 괴물이 당신 앞에 나타났다. 하지만 당신은 데우스를 믿고 두려워하지 않았다. 해가 떠서 그것이 도망칠 때까지 당신은 괴물과 눈을 맞춘채 물러서지 않았던 것이다. 신앙 강점을 공짜로 받으나, 괴물들의 관심 또한 유달리 많이 받는다. (GM 재량)

지팡이의 여덟: 당신은 말안장 위에서 자라나다시피 했다. 걸음마를 하기 전부터 말을 탔으며, 말을 아주 좋아한다. 기수 기능과 승마 기능 추가 1등급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아홉: 십자전쟁 중 당신 동네의 교회는 야전 병원을 겸했다. 당신은 들것이라도 들어줄 일손으로 자웠했지만, 워낙 손이 부족한 관계로 톱과 붕대를 의사에게 건네는 등 수술도 도왔다. 의사 기능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열: 어느날 밤, 당신은 멋진 군복을 입은 유쾌한 사내들의 청으로 함께 술을 마셨다. 다음날 아침 당신은 병영에서 깨어났다. 당신은 기왕 그렇게 된 김에 군인으로서 최선을 다했다. 2점짜리 임관(무골)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검의 하나: 십자가 전쟁중 당신 마을은 거의 몰살을 당했다. 그 학살을 명령한 지휘관을 발견했지만, 그는 당신을 쉽게 이겨버렸다. 그때 이후 당신은 그를 찾아내어 죄값을 치르게 하려고 한다. 이제 시간이 꽤 지나서, 유일한 위안이라면 그도 나이를 거꾸로 먹지는 않을 거라는 사실 뿐. 3점짜리 패배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검의 둘: 당신은 정치적인 향응제공으로 검객 길드 회원권을 받았다. 검사 길드 회원권 강점을 공짜로 받지만, 많은 길드원은 당신을 정식 길드원이 아니라고 여긴다.

검의 셋: 당신의 할아버지와 그의 형제는 십자군 전쟁에서 서로 다른 편에 서있었으며, 그들의 후손들은 오늘날까지도 서로 적으로 남아있다. 가족의 분열 때문에 1점짜리 원한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검의 넷: 당신은 1년을 세상의 불의에 대한 깊은 사색에 잠긴채 은둔자로서 보냈다. 사냥꾼 기능의 생존, 낚시, 그리고 은신 낵에 공짜 1등급을 받는다.

검의 다섯: 전쟁의 추악함을 견디지 못한채 당신의 아리따운 여동생은 자신의 마음 속에만 존재하는 세계로 도망쳤다. 3점짜리 바이젠 피보호자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검의 여섯: 열네살일 때 당신은 집을 떠나 2년 반 동안 강배 승무원으로 일했다. 그 동안 강배를 어떻게 다루는지 배울 수 있었다. 강배 조타수 기능을 공짜로 얻는다.

검의 일곱: 당신이 어렸을 때 안대를 한 노인이 매주마다 동전을 몇닢 주며 길가에 앉아 어떤 건물을 지켜봐 달라고 부탁했다. 검은 머리의 창백한 여인이 그 건물에서 나오는지 감시하는 것이 당신의 일이었다. 거의 석달이 흐른 후에야 그녀는 나타났고, 당신은 여자의 이름도 끝내 알지 못한채 3주간 도시 전역을 돌아다니는 그녀 따라다녀야 했다. 어느날 밤 당신은 노인의 시체를 발견했고, 다시는 그 여자를 볼 수 없었다. 첩자 기능을 공짜로 받는다.

검의 여덟: 몇년 전 당신은 귀족의 반지를 훔쳤다는 누명을 쓰고 체포당했다. 일주일만에 탈옥했지만, 여전히 나라에 쫓기고 있다. 2점짜리 현상수배 배경을 받는다.

검의 아홉: 당신은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나 편안하고 애정깊은 환경에서 자랐다. 그러던 어느날 집은 불타고 부모님은 돌아가셨으며, 당신과 당신의 형제들은 낯선 사람에 의존해 살아가야 했다. 3점짜리 고아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검의 열: ‘그것’과의 끔찍한 만남은 당신의 삶을 송두리째 바꿔놓았다. 밤이면 당신은 아직도 그것의 흐릿한 촉수가 당신을 향해 스물스물 다가오며 당신의 영혼을 뒤틀어 버리는 악몽을 꾸고, 비명을 지르며 깨어나곤 한다. 악덕을 선택했을 경우 과거와 미래 카드를 무시하고 대신 3점짜리 공포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미덕을 선택했을 경우 과거와 미래 카드를 무시하고 2점짜리 신앙의 위기 배경과 3점짜리 공포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하지만 GM이 만족할만큼 이 두가지 배경이 해소되기 전에는 미덕을 발동할 때 한개가 아닌 두개의 극주사위가 든다.

현재

지팡이의 하나: 당신은 최근 긴 육로여행을 했다. 처음에는 많이 움직이는데 익숙하지 않아서 고생했지만 점차 활동성 있는 생활을 좋아하게 된 당신은 이제 아침마다 운동을 해서 아주 튼튼해졌다. 운동선수 기능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둘: 최근까지 당신은 용병대 대장으로 있었다.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사정으로 용병대를 해산해야 했다. 지휘관 기능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셋: 당신은 최근 전문가에게 팬저핸드를 배웠고, 당신에게서 뛰어난 재능을 엿본 그는 원한다면 프라이부르그 경비대에 근속하고 있는 사람에게 소개해 주겠다고 했다. 당신은 팬저핸드 기능을 공짜로 받으며, 프라이부르그 경비대장에게 당신을 호의적으로 소개하는 편지를 소지하고 있다.

지팡이의 넷: 지난 두달간 당신은 양조장에서 시음자로 근무했다. 덕분에 술이 많이 세졌다. 술꾼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의의 다섯: 당신은 발이 아주 빨라서, 아이젠에서 가장 달리기가 빠른 사람들과 경주하며 돈을 벌었다. 히어로 제작시에 운동선수 기능을 구입할 경우 질주 낵에 공짜로 추가 2등급을 받는다.

지팡이의 여섯: 당신은 최근 경마장에서 신사간의 내기에서 이겼다. 한개의 터지는 주사위를 굴려서 그 결과를 시작 자금에 더한다.

지팡이의 일곱: 최근 당신은 마을 경비대 봉사자로서 야간경비 업무에 자원했다. 그 보답으로 나이든 경비병 한명이 당신에게 창 사용법을 가르쳤다. 창봉류 기능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여덟: 지난주에 당신은 새까만 금속조각이 길가에 떨어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주워들자 그것이 당신 손안에서 녹아내리면서 한순간 세상이 멈추는 것 같았다. 그러다가 모든 것이 전보다 느리게 움직이기 시작했다. 이후 당신은 마치 고양이처럼 날렵한 반사신경을 갖게 되었다. 전투 반사신경 강점을 공짜로 받으며, 능동방어를 할때 언제나 +1 킵 주사위를 받는다. 하지만 부작용도 있어서, 당신은 가만히 앉아있기가 힘들며 노화도 빨라지는 것 같다. 가만히 있어야 하는 판정 (예를 들어 은신, 겸손, 어쩌면 에티켓 등)을 할 때면 -1 킵 주사위를 받으며, 1년이 지나갈 때마다 2년 나이가 든다.

지팡이의 아홉: 당신은 1년간의 도로 공사인부 일을 얼마 전에 마쳤다. 뙤약볕 속에서 매일 돌을 깨고 저녁이면 멍투성이에 녹초가 되곤 했던 당신은 전보다 고통과 피로를 훨씬 잘 견딘다. 맷집 강점을 공짜로 받으며, 졸음 등 피로에 저항할 때도 부상 저항과 마찬가지로 +1 킵을 받는다.

지팡이의 열: 오늘 당신은 누이에게 편지를 받았다. 그녀의 아들이 없어졌으며, 당신을 보려고 집을 나갔을지도 모른다고 한다. 2점짜리 잃어버린 친척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검의 하나: 지난해 아발론을 여행하던 당신은 쓰러진 나무 아래 깔린 작은 몸집의 사내를 보고 그가 빠져나올 수 있게 힘겹게 나무를 들어올려 주었다. 그는 고맙다며 당신 머리위에 손을 저었고, 당신은 잠시 머리가 어지러웠다. 그는 당신에게 이제 원한다면 테아에서 가장 힘센 사람 중 하나가 될 수도 있다고 하고는 눈앞에서 사슴으로 변해 숲속으로 사라졌다. 전설적인 특성치 (힘)을 공짜로 받는다.

검의 둘: 젊은 귀부인이 당신의 도움 혹은 봉사에 대한 답례로 경호원을 고용해 주었다. 경호원은 당신을 돕고 보호하겠다고 맹세했고, 그의 급료를 내는 것은 귀부인 쪽이다. 아이젠 경호원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검의 셋: 당신이 최근 숲에 나가 있는 사이 해가 졌다. 눈이 안보일 정도로 어두워지기 전에 나가기 위해 열심히 달렸지만, 가는 길에 그림자로 만들어진 것 같은 기묘한 뱀에게 물렸다. 당신은 이상한 기분에 비틀거리며 간신히 마을에 도착했다. 그때 이후 당신이 눈을 마주치면 상대는 안절부절 못하며 눈을 돌리게 되었다. 협박을 시도할 때마다 두번의 공짜 높이기를 받는다. 하지만 뱀의 독이 또 어떤 효과가 있을지는 알 수 없다. (GM 재량)

검의 넷: 최근 한가했던 당신은 읽고 싶던 책을 실컷 읽었다. 아이젠 읽기/쓰기를 공짜로 받는다.

검의 다섯: 요즘 들어 당신은 운이 안좋아서 애를 먹었다. 첫 이야기가 끝날 때까지 극주사위를 사용할 수 없다. 하지만 이야기가 끝나면 5XP를 추가로 받는다.

검의 여섯: 당신은 강을 따라 배타고 떠난 여행에서 방금 돌아왔다. 배는 수리를 위해 두달 가까이 까스띠예에 머물렀고, 당신은 그 기간 동안 현지어를 배웠다. 까스띠예어를 공짜로 받는다.

검의 일곱: 두주 전 당신은 사내들이 어린 소녀를 억지로 마차에 밀어넣는 광경을 보고 칼을 뽑아 그들을 쫓아냈다. 알고 보니 소녀의 아버지는 강력한 귀족이었고, 그는 딸을 구해준 보답으로 드라켄아이젠 단검을 선사했다. 감명받은 당신은 그가 필요할 때면 무조건 달려와 돕겠다고 약속했다. 드라켄아이젠 단검을 공짜로 받으며 (드라켄아이젠 강점 참조), 1점짜리 의무감 배경 또한 받는다. HP를 들여 드라켄아이젠 강점을 사지 않는 이상 귀족 강점 할인은 받지 못한다.

검의 여덟: 당신은 2년간 감옥에 갖혔다가 최근 풀려나왔다. 죄목은 당신이 이긴 불법 결투. 펜싱 기능을 공짜로 받지만, 전과 또한 생겼다.

검의 아홉: 최근 심각한 질병에서 회복한 당신은 여전히 기운이 없다. 첫 이야기 동안 모든 힘 굴림 TN이 +5 증가된다.

검의 열: 어제 당신의 필생의 친우가 유명한 검객에게 죽었다. 당신은 복수를 맹세했다. 3점짜리 사냥중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미래

지팡이의 하나: 언젠가 놀라운 유산을 받게 될 것이다. (드라켄아이젠 상속자 2)

지팡이의 둘: 당신은 아버지의 죽음에 복수할 것이다. (맹세 2)

지팡이의 셋: 당신은 자신의 운을 시험해볼 멋진 기회를 얻을 것이다. (보물지도 2)

지팡이의 넷: 당신은 행복하게 결혼할 것이다. (연애 2)

지팡이의 다섯: 오랜 지인을 경계하라. (경쟁자 2)

지팡이의 여섯: 모르는 사람을 경계하라. (복수자 2)

지팡이의 일곱: 당신은 권위와 갈등하게 될 것이다. (현상수배 2)

지팡이의 여덟: 여행 계획을 변경해야 할지도 모른다. (추방 2)

지팡이의 아홉: 진실을 알면 당신을 해칠 사람들이 있다. (진정한 정체 2)

지팡이의 열: 죽음과 재앙에 마주하게 될 것이다. (고아 2)

검의 하나: 당신은 적과 일대 일로 싸울 것이며, 둘중 하나만이 자리를 떠날 것이다. (복수자 2)

검의 둘: 당신은 전사와 사랑에 빠질 것이다. (로맨스 2)

검의 셋: 앙심을 품은 귀족의 자녀와 얽히는 것을 피하라. (사냥감 2)

검의 넷: 기적은 일어난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경이의 순간 2)

검의 다섯: 결투에 진다고 인생이 끝나는 것은 아니다. (패배 2)

검의 여섯: 배타고 여행하지 말 것. 재앙이 닥칠 것이다. (저주 2)

검의 일곱: 당신에게 아주 중요한 것을 누군가가 훔쳐갈 것이다. (사냥중 2)

검의 여덟: 당신은 신분 높은 여성에게 명예의 빚을 지게 될 것이다. (의무감 2)

검의 아홉: 당신에게는 슬프게도 옛 연인과 다시 마주칠 것이다. (잃어버린 사랑 2)

검의 열: 당신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을 것이다. 어쩌면 영원히. (바이젠 피보호자 2)

2 thoughts on “아이젠 운명배열

  1. 로키

    검 부분은 까스띠예와 많이 겹치더군요. 둘다 전쟁의 참상을 겪은 까스띠예와 아이젠 히어로는 비슷한 경험을 했을 확률이 늘어난다는 것일지도…<-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