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발론 운명배열

(역주: 교정도 안보고 개발새발…나중에 차차 고치지요.)

아발론 운명배열에는 잔과 지팡이 카드를 사용한다. 아발론은 깊이있고 열정적인 신화의 나라이며, 그 힘은 잔의 짝패로 표현된다. 가족과 군주 등과 가지는 권위의 강한 유대감은 지팡이의 짝패로 표현한다.

과거

이들 카드에서는 히어로를 지금의 상황까지 이끌어온 사건들을 엿볼 수 있다. 아발론에서 과거는 현재 속에 살아숨쉬며, 히어로의 과거는 히어로의 미래에 분명 영향을 줄 것이다.

잔의 하나: 어렸을 때 집 근처의 숲에서 놀던 당신은 어린 소녀를 만나 같이 놀았다. 그 아이의 가족이나 집은 끝내 몰랐지만, 놀러 나올 때마다 그 아이를 만날 수 있었다. 자라나면서 두 사람은 점차 사랑에 빠졌고, 연인이 되었다. 그리고 그때 그녀는 당신에게 비밀을 밝혔다. 그녀는 쉴리이며, 연인으로 지내는 하루하루마다 두 사람은 쉬 여왕의 분노를 살 위험을 무릅쓰고 있다는 것을. 3점짜리 쉬 연인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둘: 당신이 태어나기 전부터 당신의 부모는 당신을 가까운 친구의 자녀에게 결혼시킬 것을 약속했다. 당신과 정혼자는 서로를 알아가면서 사랑에 빠졌다. 기억에 길이 남을 결혼식이 될 예정이었고, 요정들마저 두 사람을 축복해 주었다. 그러나 불행히도 아름다운 언쉴리가 두 사람의 삶을 휩쓸고 지나가면서 당신 정혼자의 마음을 빼앗고야 말았다. 3점짜리 잃어버린 사랑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셋: 당신의 핏줄에는 쉬의 피가 흐르고 있다. 불행히도 당신의 가족은 당신이 태어나기 전부터 쉬의 미움을 받고 있다. 2점짜리 쉬 혈통 강점을 받지만 한가지 저주만을 고를 수 있으며, 이 저주로 인해 추가 HP를 받지 않는다.

잔의 넷: 어려서부터 당신은 쉬에 대한 지식과 그들을 달래는 방법을 배웠다. 하지만 기지와 재주가 넘치는 당신은 여행하는 사제의 눈길 또한 끌었다. 그는 당신에게 데우스의 영광에 대해 가르쳤고, 사제가 될 기회를 주겠다고 제안했다. 그때부터 당신의 영혼은 옛 신앙과 교회 사이의 전쟁터가 되었다. 쉬 혈통과 사제 강점 중 한가지를 고를 수 있다. 하지만 일단 한쪽을 고르면 다른 쪽의 경멸과 미움을 받게 될 것이다. 3점짜리 복수자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다섯: 한때 당신에게는 사이좋은 형제와 두 자매가 있었다. 어느날 이들이 모두 밤중에 사라졌다. 주변 사람들은 언쉴리가 납치해간 것이라고 수근거렸고… 부모님은 말도 못하게 충격받고 슬퍼했지만, 하나 남은 자식인 당신을 보며 살아갈 힘을 찾을 수 있었다. 3개의 1점짜리 잃어버린 친척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여섯: 당신이 어렸을 때 동네에는 조금 이상한 여자아이가 있었다. 그 아이는 이상한 환영을 보고 발작을 일으켜 다른 아이들을 공포에 질리게 했다. 어른들은 그 아이를 가리켜 ‘쉬의 손길을 받은 아이’라고 했지만, 당신은 상관하지 않았다. 당신에게 그 아이는 둘도없는 친구였으니까. 아직도 가끔 그녀를 만나곤 한다…비록 꿈속이지만. 당신은 쉬 혈통을 가진 여인과의 3점짜리 인맥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그녀에게 당신의 도움이 필요한 일이 있다면 당신은 곧 알 수 있을 것이다.

잔의 일곱: 어렸을 때 당신은 쉬에게 납치당했었다. 그 기억은 시간이 정지된 속에 소용돌이치는 색깔과 감각의 향연으로 남아 있다. 인간 세상에서는 8년 이상의 시간이 흐르고서야 당신은 발견되었다. 그때 이후 인간이 쓰는 글래머 따위는 당신의 영혼이 갈망하는 아름다움의 미약한 반영, 흐릿한 그림자일 뿐. 당신은 인간의 글래머에 영향을 덜 받는다. 모든 귀족은 당신에 대해 글래머를 쓰려고 하면 언킵 주사위를 한개 덜 받는다. 또한 3점짜리 경이의 순간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여덟: 당신의 가족은 지위 치고 유복한 편이었지만 왜인지 당신은 만족한 적이 없었다. 당신은 아발론에 등을 돌리고 당신이 진정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곳을 찾아 떠났다. 비록 아발론 출신이지만 당신은 자신을 아발론과 상관없는 사람으로 여기며, 마법을 제외한 강점과 검사유파 등을 지금 사는 나라의 국민인 것처럼 구입한다.

잔의 아홉: 당신에게는 성공하고 부유한 사업가인 삼촌이 있어서, 친척들은 그 덕을 많이 보았다. 그는 당신을 교육시켜 주었으며, 이것저것 편의를 많이 봐주었다. 불행히도 벤델과 교역했다는 이유로 베스텐마나브냐르인들이 삼촌을 죽이려고 한다. 어느날 당신이 납치당해서 몸값의 빌미나 협박거리로 이용되더라도 놀랄 일은 아닌 것이다. 추가 시작자금 500길더와 삼촌의 조카라는 이유로 1점짜리 사냥감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열: 당신의 어린시절은 동화적인 행복으로 가득한 완벽한 때였다. 애정깊은 무보님과 형제, 원하는 모든 것이 주어지던 삶. 5점짜리 평균 이상의 외모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반면 당신은 세상 물정을 끔찍이도 모른다. 누구든 당신을 속이거나 이용하려는 사람은 판정에서 두개의 공짜 높이기를 받는다.

지팡이의 하나: 어렸을 때 당신은 많이 아팠다. 어떤 의학도 도움이 되지 않자 부모님은 당신을 드루이드에게 데려갔다. 신비한 의식을 행한 후 당신의 병은 씻은듯이 나았다. 당신을 아끼게 된 이 드루이드는 이후 당신을 특별히 유심하게 지켜보아 왔다. 드루이드와의 3점짜리 인맥 배경을 받는다.

지팡이의 둘: 당신은 매우 고집스러운 가문 출신이다. 일단 마음을 정하면 죽어도 그 생각을 바꾸지 않는다. 불굴의 의지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셋: 당신의 가족은 매우 종교적이다. 어렸을 때 부모님은 교육을 위해 당신을 교회로 보냈다. 그 결과 당신은 아발론 정교회의 사제 서임을 받았다. 사제 서임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넷: 당신의 가족은 아발론의 역사가 시작될 때부터 고귀한 혈통이었다. 당신의 혈통을 거슬러 올라가면 아발론 최초의 왕들이 나온다. 귀족 강점을 5점, 마법을 구입한다면 공짜로 구입할 수 있다.

지팡이의 다섯: 어렸을 때 당신은 해적선에서 강제노역을 해야 했다. 곧 특출난 능력을 보여준 당신은 신뢰받는 승무원이 되었다. 불행히도 당신의 배는 이후 침몰당해서 당신만 살아남았다. 해적 트릭(Pirate Trick)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역주: 로저스 검술유파의 트릭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적국가 자료집 96쪽 참조. 해적국가 자료집이 없다면 전투 반사신경 강점을 대신 받으면 된다.)

지팡이의 여섯: 일레인 여왕의 군대에서 여러 해를 복무한 당신은 뛰어난 지도력을 인정받아 장교 임관을 받았다. 4점짜리 장교 임관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일곱: 자라나면서 당신은 아발론 상류사회에는 별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제멋대로 살아왔다. 거리의 자유와 흥분은 당신 삶의 자극제가 되어왔다. 불행히도 그 때문에 명성은 나빠졌지만. 스컨드렐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여덟: 젊어서 당신은 해군 함선에 복무했다. 선원 기능을 공짜로 받으며, 한가지 기본 낵을 공짜로 3으로 올릴 수 있다.

지팡이의 아홉: 아주 어렸을 때 당신은 부주의로 인한 사고 때문에 크게 다쳤다. 회복한 이후 당신은 무슨 일을 하든 아주 신중해졌다. 예민한 감각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열: 당신의 아버지는 도박 중독자로, 유명한 검객에게 상당한 빚을 졌다. 최근에 아버지가 돌아가시면서 당신은 빚을 물려받았다. 검객의 분노 역시. 3점짜리 빚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현재

잔의 하나: 성배는 아발론 백성과 쉬 사이의 살아있는 서약이다. 당신의 피에도 그 서약이 살아서 흐른다. 2점짜리 쉬 혈통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둘: 최근 당신은 한 귀부인의 눈길을 끌었다. 그녀는 당신의 멋과 기지에 깊은 인상을 받아서 당신에게 반한 것 같다. 애정의 증표로 그녀는 당신에게 심장 곁에 간직하라고 흰 비단 손수건을 주었다. 손수건은 3점짜리 숙련 등급의 글래머 낵이 걸린 부적이다. 어느 낵인지는 GM이 정한다.

잔의 셋: 당신은 가족의 자랑이다. 그 결과 당신은 가보를 지니게 되었다. 가보는 고조할아버지가 쉬에게 받은 검이다. 5점짜리 쉬 무기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검을 잃어버릴 경우 되찾을 때까지 GM이 정하는 저주 배경을 받는다.

잔의 넷: 자신의 삶에 완전히 만족한 적이 없는 당신은 뭔가 큰 변화의 기회를 기다려 왔다. 당신의 독립심은 어떤 비밀 결사의 강력한 회원의 눈길을 끌었고, 그는 당신이 신입 회원으로 안성맞춤이라고 판단했다. 5점짜리 비밀 결사 회원권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다섯: 당신의 가족은 최근 어려움을 겪었다. 그 기간 동안 당신은 가족 곁에서 물심양면으로 뭐든 도왔다. 시작 자금의 1/3과 가족의 말도 못하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시작한다.

잔의 여섯: 아발론을 여행하던 당신은 최근 드루이드가 성지를 강도떼에게 되찾는 것을 도왔다. 드루이드는 그 보답으로 당신을 강하게 만들 의식을 행했다. 당신은 GM이 정하는 소(小) 게사를 공짜로 받는다.

잔의 일곱: 당신의 아버지는 최근 끔찍한 범죄를 저질렀다는 명목으로 사형당했다. 이로써 가문의 명예는 크게 더럽혀졌다. 당신은 아버지의 누명을 벗겨드리고 가문을 복권시키겠다고 맹세하였다. 시작 명성이 5 줄고, 3점짜리 사냥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여덟: 당신은 젊은 시절 이곳저곳을 방랑하며 물질이 아닌 삶의 의미와 본질을 탐구했다. 바드 기능과 1점짜리 드루이드 비밀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잔의 아홉: 당신의 아버지는 일레인의 기사였다. 돋보이는 기사였던 아버지를 이어 당신도 일레인의 기사로서 여왕을 섬기게 되었다. 일레인의 기사단 회원권 강점을 공짜로 받으며, 기사단의 모든 규율과 금제를 따라야 한다.

잔의 열: 당신은 최근 평생의 사랑을 만나 결혼했다. 결혼생활은 행복하지만, 당신의 고집센 성격 때문에 배우자까지 종종 곤란에 처하곤 한다. 배우자와 3점짜리 로맨스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하나: 당신은 평생 지식에 대한 열망을 품어 왔고, 인생설계도 지식의 추구에 맞추었다. 최근 버크 대학을 졸업한 당신은 이제 경력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다. 대학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둘: 최근 당신은 지미 스퀘어푸트라는 언쉴리와 맞닥뜨렸다. 지미에게는 불행한 일이지만 당신은 냉정을 유지하고 그에게 엄청난 재산을 약속해서 속여넘길 수 있었다. 당신의 재치에 대한 얘기가 널리 퍼져서 시작 명성이 5 증가한다.

지팡이의 셋: 당신은 최근 말이 날뛰는 마차에서 아발론 귀족을 구해주었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그는 당신에게 특별한 보답을 했다. 2점짜리 마법 물품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넷: 부유하고 고귀한 가문 출신인 당신은 항상 하인에게 둘러싸여있는데 익숙하다. 3점짜리 하인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다섯: 당신의 모국은 당신에게 끔찍스런 범죄의 유죄선고를 내렸다. 당신은 거리를 끌려다니며 시민들에게 야유를 듣고 그들이 던지는 썩은 야채 세례를 받았으며, 모두가 보는 광장에 수치스럽게 묶여 있었다. 그리고 내려진 형벌은 추방이었다. 죄목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플레이어와 GM이 협의해서 정할 일이다. 2점짜리 추방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여섯: 당신은 요즘 들어 이상한 시선과 욕설, 가끔 결투 도전도 받았다. 강도가 된 악명높은 검객이 당신과 똑같이 생긴 모양이다. 2점짜리 진정한 정체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일곱: 당신의 아버지는 유명한 검객에게 결투신청을 받고 어렸던 당신의 눈앞에서 살해당했다. 울부짖는 당신의 면전에 검객은 소리내어 웃으며 발치에 동전을 던졌다. 지금 당신은 그 검객을 추적하는 중이다. 복수하기 위하여. 3점짜리 원한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여덟: 최근 매우 부유한 사람이 당신을 알 수 없는 목적으로 고용했다. 2점짜리 후원자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아홉: 생각나는 것은 아름다운 여자를 따라 숲속의 공터로 간 기억 뿐. 그리고는 당신이 누구인지 전혀 기억에 없는채 한 언덕에서 깨어났다. 2점짜리 기억상실증 배경을 공짜로 받는다.

지팡이의 열: 최근 당신은 강력한 사제를 화나게 했다. 곤란해진 당신은 사촌에게 가서 도움을 청했고, 그는 일을 잘 해결해 주었다. 불행히도 그의 도움에는 대가가 있어서, 릴라시아레의 일원인 그는 당신도 가입하기를 바라고 있다. 비밀 결사: 릴라시아레 강점을 공짜로 받는다.

미래

잔의 하나: 당신은 신비한 인물의 도움을 받을 것이다. (쉬 동맹자 2)

잔의 둘: 어두운 인물이 곧 당신의 삶에 들어설 것이다. (경쟁자 2)

잔의 셋: 참을성은 큰 성과를 낳는다. (유산 3)

잔의 넷: 삶에 대한 당신의 불만족은 곧 당신을 거친 물결로 이끌 것이다. (강제노역 2, 해적국가 자료집 98쪽. 이 자료집이 없다면 은혜 2 배경으로 대신하도록.)

잔의 다섯: 약속이란 쉽게 해서는 안되는 것. (맹세 2)

잔의 여섯: 당신 과거 속의 인물이 곧 문을 두드릴 것이다. (쉬 연인 2)

잔의 일곱: 선한 사람의 조심스러운 계획도 실패할 수 있는 법이다. (패배 2)

잔의 여덟: 진리를 찾는 당신의 탐색은 곧 결실을 맺을 것이다. (신앙 강점)

잔의 아홉: 자만을 당신을 파멸로 이끌 것이다. (복수자 3)

잔의 열: 당신의 미래를 보장해줄 물건을 곧 찾을 것이다. (보물지도 2)

지팡이의 하나: 내면의 평화는 행복의 열쇠이다. (경이의 순간 2)

지팡이의 둘: 목적을 이루려면 용기를 내어 행동해야 하는 법이다. (훈장 강점)

지팡이의 셋: 당신의 소유물을 잘 살펴보도록. 어떤 것은 나머지보다 가치있을지도 모른다. (시르네스 유물 2 강점)

지팡이의 넷: 자신에게 진실하면 사랑은 찾아오게 마련이다. (로맨스 2)

지팡이의 다섯: 가장 두려워하는 일이 곧 벌어질 것이다. (두려움 2)

지팡이의 여섯: 승리는 많은 어려움 끝에 찾아온다. (패배 1, 복수자 1)

지팡이의 일곱: 곧 크나큰 악과 마주칠 것이다. (저주 2)

지팡이의 여덟: 사랑하는 사람을 곧 잃을 것이다. (잃어버린 친척 2)

지팡이의 아홉: 당신의 신중함은 곧 결실을 맺을 것이다. (인맥 2)

지팡이의 열: 모르는 사람의 호의를 받게 될 것이다. (은혜 2)

4 thoughts on “아발론 운명배열

  1. 로키

    예, 7번째 바다에서 주인공 만들 때 무작위로 뽑는 배경들입니다. (과거, 현재, 미래 하나씩) 그 결과에 따라 배경, 강점, 기능 등이 공짜로 주어지죠. 그만큼 주인공도 더 강해지고 설정할 때 살을 붙일 수 있는 뼈대도 쉽게 만들어져서 편리합니다.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