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C용 트럼프 카드 프로그램 (단일 파일, 루아틱 접속 가능)

실행 파일 (3.58MB): cards.exe

코드파일 (6.94KB): cards.py

코드파일 실행에 필요한 기반 파일 (13.0KB): utgard_loki.py

변경사항: pyInstaller를 이용해 단일 파일로 만들고, irc.luatic.org에 접속하지 못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012/6/1)

IRC용 트럼프 카드 스크립트, 음.. ‘카드군’입니다! 취향대로 카드냥, 카드씨, 마담 카드 등등.

1. 설치와 실행

적당한 곳에 압축을 풀고 단일 파일인 cards.exe를 실행합니다. 파이썬 해석기 (Version 2.7입니다)를 통해 cards.py로 실행하시려면 utgard_loki.py를 같은 폴더에 놓고 실행하시면 됩니다.

닉과 서버 입력하라는 얘기가 나오면 카드 로봇이 사용할 닉 (예: 카드군)과 들어갈 서버 (예: irc.hanirc.org)를 입력합니다. 닉이 겹친다는 소리가 나오면 그냥 콘솔을 꺼서 연결 해제하고 새로운 닉으로 다시 시도하시길. 다음, 같은 서버에서 원하는 채널에 초대합니다.

/invite 카드군 #채널

하는 식으로요.

2. 사용

사용하려면 카드로 시작하는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카드으라고 말하면 카드를 섞습니다.

카드를 2 뽑겠다고 말하면 카드를 2장 뽑습니다. (숫자가 있으면 그 수만큼 뽑고 없으면 한 장 뽑습니다.)

카드 관련 정보를 알려달라고 하면 덱에 카드가 얼마나 남았는지 알려줍니다.

3. 끝

재밌게 사용하시길~ 버그나 문제 있으면 알려주시고요.

9 thoughts on “IRC용 트럼프 카드 프로그램 (단일 파일, 루아틱 접속 가능)

  1. Pingback: The Adamantine Watchtower of...

    1. 로키

      무협과 트럼프 카드라, 왠지 묘하군요..ㅋㅋ 잘 쓰시고요, 개발하시는 분이니까 필요하면 수정해서 쓰시게 원본 .py 파일도 올려놓았습니다.

      Reply
  2. 괴인

    이것은 어째서인지 utgard_loki에 의존적이더군요. 즉, 주사위군과 같은 디렉토리에서 실행시켜야 하네요.

    Reply
    1. 로키

      어, 그랬던가요. 아마 제가 두 개를 한 폴더에 넣고 쓰던 터라 몰랐던 듯하네요.

      Reply
    1. 로키

      그건 원래 나오는 에러인데요, 그 메시지만으로는 사용에 지장이 없습니다. 봇 초대도 안 되나요?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