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 변호사 사건 파일: 악마 소동

2010년 크리스마스날에 위시송군과 한 1:1 드레스덴 파일 RPG (The Dresden Files RPG) 단편입니다. 특히 마법 전투를 테스트해보려고 마련한 자리였는데, 드레스덴 파일 마법 활용을 공부하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요약

캘리포니아 변호사이며 마법사인 리까르도 마르띠네스의 사무실에 금발 미녀 의뢰인이 찾아옵니다. 그녀는 훌리아 피닉스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동생 후안 피닉스의 형사 사건을 맡아달라고 합니다. 죄목은 살인!
위자료에 양육비를 내느라 언제나 돈이 궁한 리까르도는 의뢰를 받아들이고, 구치소에 있는 후안을 만나러 갑니다. 이상한 사건을 많이 맡는 분이라고 들었다는 후안은 사건 당일 일을 진술합니다. 마법 재능이 조금 있는 후안은 오컬트쪽 사람들과 악마를 소환하려고 했는데, 의식을 진행하다가 그만 정신을 잃었습니다. 깨어나보니 친구 하나가 옆에 몸이 갈갈이 찢겨 죽어있었고, 들이닥친 경찰에게 체포당했다는 것입니다.
리까르도는 후안과 함께 의식을 진행한 사람들의 이름과 주소를 적습니다. 하나는 새미 킴, 다른 하나는 토니 존스였죠. 리까르도는 새미 킴을 먼저 찾아가서 말하기 싫다는 새미에게 악마를 소환한 것이 알려져도 좋느냐고 을러댑니다. 결국 새미는 자기가 그 자리에 있기는 했지만 무서워서 먼저 나왔으며, 아무것도 못 봤다고 딱 잡아뗍니다. 하지만 새미의 눈을 들여다보았을 때 영안으로 악마의 존재를 엿본 리까르도는 새미를 몰아붙이고, 결국 새미는 악마 소환이 성공했다고 털어놓습니다.
이어서 리까르도는 토니 존스가 일하는 공사 현장으로 갔다가 칼을 든 두 괴한의 습격을 받습니다. 칼에 가슴을 찔린 리까르도는 중상을 입은 채 (으어허헣허허) 한 명은 염동력으로 공중에 띄우고 다른 한 명은 염동력으로 퍽 쳐버립니다. 비몽사몽하는 그를 마법사 공의회의 군사조직인 파수대 캘리포니아 지부장인 까를로스 라미레스가 병원으로 옮깁니다. 마법사이면서 공의회원이 아닌 리까르도에게는 다소 껄끄러운 존재이지만, 그래도 결정적인 순간에 다행히 도움을 받지요.
수술 수 진통제 맞고 해롱거리고 있던 리까르도에게 까를로스고 문병와서 토니 존스와 전투한 이야기를 하며, 진범은 역시 토니 존스였다고 알립니다. 악마 소환으로 인한 힘은 자신이 얻고 부작용은 새미에게 떠넘기려고 현재 새미에게 악마를 맡겨두고 있지만, 언제라도 새미를 죽이고 악마를 되찾을지 모른다고 말이지요. 게다가 라미레스 자신은 시카고에서 사령술사 일당 사건이 터져서 모든 파수대와 함께 당장 가보아야 한다고 합니다.(주:Dresden Files 시리즈 7권 Dead Beat 참고) 결국 악마 사건을 처리할 마법사는 라미레스밖에 안 남았다는 얘기.
사람을 맨날 범죄자 취급하면서 정작 필요할 때는 없는 백의 공의회를 욕하며 리까르도는 부상당한 몸을 이끌고 새미 킴의 집으로 달려갑니다. 불행히도 새미와 그 부모는 모두 살해당했고, 리까르도는 토니 존스와 악마와 결전을 벌여 다 죽어가면서 이깁니다. 경찰 조서에는 살인범 토니 존스의 습격을 당해 정당방위로 죽인 것으로 기록되지요.새미 킴을 구하지 못한 회한은 남지만, 그래도 의뢰인 후안의 무죄는 밝혀낸 리까르도는 또 다른 사건 파일을 정리합니다.
감상
판정은 드레스덴 파일 RPG로, 즉석 진행은 미딕 (Mythic)으로 했는데 무난하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승한군이 워낙 잘 하기도 했고요. 마법사가 혼자 다니려면 방어 마법과 운동신경은 어느 정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정말 죽다 살아났군요(..) 새미가 죽은 건 좀 아쉽지만 뭐 인생 (?). 라미레스는 원작에서도 아주 좋아하는 인물인데 이렇게 만나봐서 아주 좋았어요. +_+ 원작과 이어진 점도 재미있었고… 마법 규칙도 테스트해봤고, 다른 재미도 봤으니 여러모로 성공적이었던 세션이라고 하겠습니다. 수고했어 승한~

2 thoughts on “마법 변호사 사건 파일: 악마 소동

  1. Wishsong

    누나하고 한 번 간단하게 플레이한 덕분에 어떤 룰을 잘 모르는가, 어떻게 게임이 돌아가는가를 대충 맛보기라도 알게 된 것 같아. 주술(Thaumaturgy)를 써보지 못한 게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아. 고마워~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